◆농촌자원사업 성과확산 경진 대상 수상
강원 횡성군농업기술센터 이인숙 자원식품팀장이 22일 소노벨 천안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되는 2022 농촌자원사업 종합평가회에서 2022 농촌자원사업 성과확산 경진대회 공무원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농촌자원사업 성과확산 경진대회는 농촌진흥청에서 매년 지역의 유무형 자원을 활용한 농촌자원분야 기술보급으로 농가소득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농촌자원사업의 성과확산에 기여한 기관과 공무원을 선정 시상하는 행사다.
이인숙 팀장은 농산물 가공창업, 농촌체험관광 등 농촌자원사업 기술보급 및 생활개선회, 농업인대학 등 전문인력육성 및 농산물가공지원실 운영 등 지역 현안 해결 등의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광암막국수, 이웃돕기 성금 기탁
우천면 산전리 소재 광암막국수(대표 홍운기)는 22일 우천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성금 100만원 기탁했다고 밝혔다.
홍운기 대표는 “다가오는 겨울 주위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작은 위로가 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기탁하게 됐다”며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해연 우천면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주심에 감사드린다”며 “성금과 함께 따뜻한 마음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횡성=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