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절기 코로나19 추가접종 2가 백신 집중 접종 실시
강원 원주시보건소는 코로나19 겨울철 재유행에 따라 오미크론 예방 효과가 높은 2가 백신으로 집중 접종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방역당국에 따르면 2가 백신은 기존 단가 백신보다 오미크론 변이에 1.56~2.6배 더 높은 효과를 보인다고 알려져 있다.
이에 시는 모더나BA.1, 화이자BA.1, 화이자BA.4/5 등 2가 백신 추가접종 독려에 나섰다.
대상자는 18세 이상 1·2차 기초접종 완료자로, 마지막 접종 또는 코로나19 확진된 날로부터 90일 이후에 접종 가능하다.
사전예약은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질병관리청 콜센터 ▲원주시 코로나19 예방접종 콜센터를 통해 예약하면 된다.
◆원주시시설관리공단,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사후인증심사 통과
원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권한대행 이병철)은 30일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37001 사후인증심사에서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은 조직 내 부패 관련 시스템의 수립, 실행, 유지, 개선과 관련해 ISO(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부패방지 시스템의 국제적 표준규격이다.
공단은 2021년 12월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을 최초 획득하였고, 올해는 시스템이 국제표준에 적합하게 운용하고 있는지를 심사받아 반부패, 청렴 경영 노력을 인정받았다.
이번 사후심사에서 공단은 부패방지교육 및 훈련의 실행, 청렴협의회 운영 등 반부패 청렴 관련 다수의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실시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곽문근 원주시의원, 2022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원주시의회 곽문근 의원은 30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로부터 2022 지방의원 매니페스토(지방선거부문) 약속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약속대상의 평가는 지난 6.1 지방선거 과정의 매니페스토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알리기 위해, 광역의원(교육의원) 및 기초의원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공약 작성 과정에서 민주적 절차에 충실했는지를 살펴보고, 응모서의 창의성, 적실성, 구체성 등 지방의원의 자질과 능력을 중심으로 심사됐다고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밝혔다.
곽 의원은 재선의원으로서 지난 4년간 매일 운영해온 SNS 및 의정활동을 통한 지속적인 시민과의 소통을 기반으로 작성한 13가지의 공약을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공약으로는 해미산성 문화재 지정, 원주시를 민주화의 성지로 재조명하는 지학순주교 현창사업, 교통약자 복지 증진 및 대기오염 절감을 위한 시내버스 준공영제 도입, 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재활용품 거점 수거시설 배치 등이 있다.
곽 의원은 현재 제9대 전반기 원주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공병 보증금 반환제도의 현실적 개선 건의안’ 대표발의, 원주시 수난구호 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안, 원주시 헌혈 권장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다수의 조례안을 제·개정 발의하며 시민의 생명 및 재산을 보호하고 공공의 복리증진에 이바지하고 있다.
원주=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