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휴양밸리과장을 비롯해 담당 직원들로 구성된 점검반이 각종 시설 현장을 둘러본 뒤 대봉산 정상인 천왕봉에 올라 작년 한해 대봉산휴양밸리의 성공적 실적을 기념하고 계묘년 한해에도 스카이랜드, 캠핑랜드 등 휴양밸리의 무사안녕과 안전한 운영을 소망하는 기원제를 올렸다.
함양대봉산휴양밸리는 동절기 휴장 동안 2023년의 안전한 운영을 위해 시설물 보강과 선로 주변 경사 구간 지반 검사 등 시설물 전반에 걸친 정밀 안전 점검을 실시하는 등 관광객의 안전과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특히 올해부터는 매표 방식이 변경되어 온라인 70%(381석), 현장판매 30%(161석)로 온라인 예매를 확대하였고, 함양대봉산휴양밸리 누리집을 통해 티켓 예매를 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 예매가 70%로 조정되면서 20인 이상 단체 예매는 온라인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함양대봉산휴양밸리는 대봉스카이랜드, 대봉캠핑랜드를 포함하고 있으며 2021년 4월 개장 이후 현재까지 43만명이 다녀갔으며 누적 수익은 37억 여원, 직접일자리 50여개를 창출하는 등 산악형 힐링 관광지의 롤모델로 많은 지자체에서 벤치마킹을 다녀가는 등 함양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잡았다.
군 관계자는 "2023년 올 한해 방문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함양을 넘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힐링 휴양 시설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함양군, 생후2~6개월 영아 '로타바이러스' 백신 무료 접종
경남 함양군은 3월6일부터 로타바이러스 백신이 국가예방접종으로 도입됨에 따라 생후 2개월 ~ 6개월 영아를 대상으로 백신 무료 접종을 실시한다.
로타바이러스는 영유아에게서 발생하는 위장관염의 흔한 원인으로 감염시 구토, 설사, 발열, 복통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대부분 사람과의 직·간접 접촉으로 전파되거나 분변에 오염된 물이나 음식물 섭취로 발생하며 오염된 가구 혹은 장난감과 같은 매개물로도 전파가 이루어지는 질환이다.
로타바이러스 백신은 경구투여 방식이며 로타릭스(RV1), 로타텍(RV5) 두종류로 로타릭스는 생후 2, 4개월 2회 접종, 로타텍은 2, 4, 6개월 3회 접종이 지원되며 둘 중에 한 종류만 접종하면 된다. 단 1차 접종 후 동일 제조사 백신으로 모든 차수를 완료해야 한다.
주소지와 상관없이 전국 국가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과 보건소에서 무료 예방접종이 가능하며, 관내 위탁의료기관은 함양웰소아청소년과의원이다.
함양군보건소 관계자는 "로타바이러스 국가예방접종 도입으로 영유아 급성설사의 주요 원인이 되는 로타바이러스로 인한 위장관염의 질병 부담이 경감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함양군, 농어업인수당 내달 2일부터 신청 접수
경남 함양군은 3월2일부터 4월14일까지 농어업인수당 지원사업을 신청받는다.
농어업인수당 지원사업은 농어촌의 공익적 기능 증진과 농어업인의 농어업활동을 보상하기 위해 경남도와 함양군에서 보조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2022년 처음 시작됐으며 농업경영체 등록 경영주 및 공동경영주로 등록된 농업인에 대하여 연 1회 30만원의 수당을 지급한다.
대상자 자격은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경영주 및 공동경영주로 신청 전년도 1월1일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계속하여 도내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자로 경영주는 전년도 1월1일부터 신청일까지 계속해 농업경영체에 등록 돼 있어야 한다. 공동경영주는 신청일전까지 등록하면 지원이 가능하다.
제외대상은 전전년도 농어업 외의 종합소득금액이 3700만원 이상인 사람, 신청 전년도에 농지법, 산지관리법, 가축전염병예방법, 수산업법등을 위반해 처분을 받은 사람, 신청 전년도에 각종 보조금을 부정 수급한 사실이 있거나 보조금 지급제한 기간내에 있는 사람, 직계 존속과 주소를 같이하면서 신규로 세대를 분리한 사람 등이다.
군 관계자는 "대상조건이 되는 모든 농업인은 신청기간내에 신분증을 지참해 주소지 읍면사무소 산업경제담당부서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고 전했다.
함양=김대광 기자 vj3770@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