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영 사장은 1988년 옛 한국토지개발공사에 입사해 2009년 한국토지개발공사와 대한주택공사의 한국토지주택공사(LH) 합병 이후 2013년부터 LH 인재개발처장과 홍보실장, 충북본부장, 부산·울산본부장 등을 지냈다.
지난해까지 울산도시공사 상임이사로 재직하면서 풍부한 행정 경험을 쌓았다. 공기업 전문가로서 실무 감각에다 소통과 화합의 리더십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 사장은 "도시개발공사 내부의 조직개편을 통해 공공기관의 경영 효율화와 시민에 대한 책임성 강화, 지역개발사업의 성공적 추진 등을 목표로 역동적인 공기업으로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외식프랜차이즈 창업가 교육' 참가자 모집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2월28일부터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가 양성 교육'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교육 과정은 진흥원이 주도하는 외식 프랜차이즈 TF팀에서 지역 내 외식 창업 활성화를 위해서 제시한 아이디어를 중심으로 한다.
교육 내용은 △외식 아이템 선정과 상권 분석 △프랜차이즈 브랜딩과 마케팅 △프랜차이즈 경영실무 △창업 성공 사례 특강 등 총 10시간으로 구성했다.
모집기간은 2월28일부터 3월15일까지다. 실제 교육은 3월27일과 4월3일 양일간 집중 진행한다.
수강 희망자는 진흥원에 게시된 온라인 링크(외식프랜차이즈창업가양성교육신청)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더불어 창업 계기와 아이템 소개, 교육 수료 후 활동 계획 등을 신청 양식대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진흥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김해시의 새로운 먹거리를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해=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