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황매산철쭉제’ 내달 29일 막 오른다…4년만 핑크빛 향연[산청소식]

‘산청황매산철쭉제’ 내달 29일 막 오른다…4년만 핑크빛 향연[산청소식]

기사승인 2023-03-29 13:22:02
전국 최대 철쭉 군락지 경남 산청 황매산에서 핑크빛 향연 '산청황매산철쭉제'가 4년 만에 막이 오른다.

29일 군에 따르면 지난 28일 차황면사무소에서 산청황매산철쭉제위원회 정기총회가 열렸다. 축제 위원 등 30여 명이 참가한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제39회 산청황매산철쭉제'를 오는 4월29일부터 5월14일까지 16일간 개최하기로 확정했다.


특히 철쭉 풍년 제례를 비롯해 다채로운 체험행사, 농특산품 판매장터, 향토음식점 등 철쭉제 운영의 전반적인 계획을 논의하고 철쭉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기로 결의했다.

이에 따라 코로나19로 잠시 중단됐던 산청황매산철쭉제가 다시 탐방객을 찾는다.

이번 철쭉제는 '다시, 철쭉에 반하고 산청에 반하다!'라는 주제로 다시 찾는 일상 회복에 발맞춰 황매산의 아름다운 철쭉의 자태와 향기로 상춘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문혁 산청황매산철쭉제위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움츠러들었던 국민들에게 아름다운 철쭉이 주는 감동으로 산청의 봄을 선물하겠다"며 "풍성하고 즐거운 행사로 탐방객들이 힐링할 수 있도록 축제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산청군, '로타바이러스 백신' 무료 접종…생후 2~6개월 영아 대상

경남 산청군은 생후 2~6개월 영아를 대상으로 ‘로타바이러스 백신’을 무료로 접종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그동안 로타바이러스 예방접종은 선택 접종으로 비용을 전액 본인이 부담했다. 하지만 올해부터 질병 부담 경감을 위해 국가 필수예방접종으로 포함돼 무료 접종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생후 2~6개월 영아는 주소지와 상관없이 전국의 위탁의료기관 및 보건소에서 무료 접종할 수 있다.

이미 로타바이러스 1차 접종을 한 영·유아도 완전 접종을 위해 남은 2차 혹은 3차 백신을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다.

접종방법은 입으로 먹이는 경구투약으로 두 종류의 백신인 로타릭스(2회), 로타텍(3회) 중 하나를 선택해 접종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산청군보건의료원 예방접종실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로타바이러스는 영·유아에 발생하는 전염력이 강한 바이러스로 감염 시 구토나 발열,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며 "특히 어린이집이나 산후조리원 등에서 집단으로 발생하므로 영·유아기 위장관염을 예방하려면 백신 접종이 꼭 필요하다"고 말했다.


◆산청군, 2022회계연도 결산검사 역량강화 교육

경남 산청군은 '2022회계연도 결산검사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8일 산청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교육은 본격적인 결산검사에 앞서 업무담당자의 전문성 향상과 결산검사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결산검사위원, 군의원, 공무원 등 5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날 교육은 최민수 법제처 법제자문관을 초청해 이뤄졌다.

결산검사는 지자체의 한해 살림살이에 대해 당초 계획했던 예산이 제대로 집행됐는지 확인하고 재정운영 성과를 분석한다. 이를 통해 다음연도 예산편성과 집행에 반영하는 등 재정운영의 책임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운영된다.

산청군은 2022회계연도 결산검사를 오는 30일부터 4월18일까지 20일간 실시할 예정이다.

산청=김대광 기자 vj3770@kukinews.com
김대광 기자
vj3770@kukinews.com
김대광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