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7월 선보이는 정기공연 '평행우주 없이 사는 법'은 인간 존재에 대한 질문을 현대 물리학 담론과 병치해, 꿈과 현실을 넘나들며 치밀한 심리묘사로 풀어내는 판타지 연극이다.
이번 작품은 제41회 서울연극제 대상, 제10회 대한민국 국회대상 올해의 연극상, 제1회 대한민국 연극대상 무대예술상 등을 수상하고 친정엄마와 2박 3일, 가족, 사랑별곡, 고곤의 선물, 나생문 등 다양한 작품을 연출하며 예술적 감각을 인정받고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구태환 연출가가 선보일 예정이다.
선발 인원은 총 5명으로 프로무대에서 3년간 3작품 이상 출연(한 해에 한 작품 출연 시 1년 경력 인정) 경력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경남문화예술회관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응시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오는 17일부터 25일 오후 12시까지 경남도립극단 이메일을 통해 제출서류 및 동영상 파일과 함께 접수하면 된다.
1차 동영상 심사 후 결과에 따라 5월 3일 실기 및 면접 전형이 진행되며 최종 합격자는 5월 8일 개별통지 및 경남문화예술회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집을 통해 선발된 배우는 오는 7월 20일부터 23일까지 경남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되는 정기공연에 출연하게 된다.
경남도립극단 배우 공개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경남문화예술회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경남도립예술단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진주=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