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창녕읍에 우리약국을 개설한 이연수 약사는 2012년부터 11년 동안 해마다 수익금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며 나눔 문화 확산에 동참하고 있다.
매년 잊지 않고 성금을 기탁해 지역주민과 사회를 위한 훈훈한 소식은 아름다운 지역사회를 만드는 출발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매월 첫째 주 일요일 당번약국 운영으로 지역주민의 의약품 구입 불편 해소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연수 약사는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지역사회로부터 받은 사랑을 되돌려 주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성낙인 군수는 “11년간 꾸준하게 이웃사랑 기부활동을 해온 이연수 약사의 아름다움 선행에 감사드리며, 기탁하신 성금은 필요한 곳에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창녕군인재육성장학재단 2023년 168명 장학생 선발
창녕군인재육성장학재단은 2일 군청 군정회의실에서 제66회 이사회를 개최해 2023년 장학생 선발 심의 등 지역인재 양성 및 장학재단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재단에서는 이날 심의를 거쳐 168명의 장학생에게 총 3억395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기로 의결했다. 항목별 장학생은 성적우수 대학 진학생 83명, 성적우수 고교생 40명, 성적우수 중학생 중 군내 고교 입학생 25명, 예체능 우수학생 12명, 저소득가정 대학 진학생 8명이다.
장학금은 학교별 대표 학생을 대상으로 5월 중 수여식을 개최 후 지급될 예정이다.
장학재단 이사장(성낙인 군수)은 “열심히 노력하는 학생들에게 창녕장학금이 하나의 원동력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 양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창녕군 고암면 활력키움센터 개관
창녕군은 지난 1일 ‘고암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으로 신축한 ‘활력키움센터’ 개관식을 가졌다.
김태명 리베라 관광개발 회장 및 고암면 체육회는 고향 고암면의 발전과 활력키움센터 개관식을 축하하는 뜻을 담아 운영위원회에 각 2000만원씩 후원금을 전달했다.
김태홍 운영위원장은 “활력키움센터의 개관을 축하하고 아낌없이 성원해주신 내빈분들께 감사드리며, 개관을 위해 애쓰신 모든 분들의 값진 노고에도 거듭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성낙인 군수는 “면민들에게 더욱 많은 문화·복지 혜택을 제공하는 고암면 문화생활의 중심으로서 그 기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며, 활력키움센터라는 이름처럼 활력이 더욱 넘쳐나는 고암면으로 발전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창녕=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