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근제 군수 “군민의 목소리가 담긴 공약사업 내실 있게 추진” 주문 [함안소식]

조근제 군수 “군민의 목소리가 담긴 공약사업 내실 있게 추진” 주문 [함안소식]

기사승인 2023-06-06 08:30:58
경남 함안군은 5일 조근제 함안군수 주재로 군정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를 했다.

이번 보고회는 올해 상반기 동안의 성과 및 현안사업의 진행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상반기 주요 추진성과, 하반기 주요업무 추진계획, 공약사업 추진상황에 대한 부서별 보고가 있었다.


이날 조 군수는 “올해 상반기는 코로나19 엔데믹(endemic) 선언으로 모두가 기다리던 일상으로 돌아왔으나 내수경기는 여전히 어려운 상태로 내수진작을 위해 전 부서가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특히 “이달은 민선 8기 1년 차를 마무리하면서 하반기를 준비하는 시기로 미진한 부분은 보완대책을 강구해서 정상 추진될 수 있도록 하여 구체적인 성과가 도출되도록 업무추진에 박차를 가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하반기에는 고물가, 경기침체 등에 따른 지역경제 활력을 높이는 데 방점을 두고 군정이 균형 있게 발전하도록 매진해 줄 것을 당부하며 군민의 목소리가 담긴 공약사업은 속도감 있고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주문했다.

끝으로 행정의 복잡성과 다양성이 커지면서 지자체의 주도성이 더욱 강조되는 시기로 새로운 시대 변화에 대처할 사업들을 세심히 마련해 줄 것과 직원들에게 맡은 업무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과 연구를 당부하면서 이날 보고회를 마무리했다.



◆39보병사단 충무 서포터즈 현판식

함안군 군북면에 위치한 육군 39보병사단은 5일 군북면 소재 한 음식점에서 ‘39보병사단 충무 서포터즈’ 가입 현판식을 가졌다.

39보병사단 충무 서포터즈는 군북면 소재 업소와 충무부대와의 사전 제휴를 통해 장병들을 대상으로 가격할인, 음료수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충무 서포터즈에 동참하는 업체는 음식점, 카페, 숙박업소 등 모두 20여개 업소로 이날 현판식 전달 행사에는 함안군수, 39사단 참모장, 군의원 등이 참석했다.

함안군수는 “충무서포터즈를 통해 우리 군에 소재한 39보병사단 장병들의 체감형 복지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재진 전문의 초청, 제169회 함안군민대학

함안군은 오는 7일 오후 4시 칠원읍 소재 함안군 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에서 양재진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를 초청해 제169회 함안군민대학 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에서 양재진 전문의는 ‘스트레스 그리고 나’라는 주제로 강의하며 군민들의 일상생활 속 스트레스에 대한 이해와 관리 방법을 주된 내용으로 진행한다.
 
강좌 참석은 별도의 신청 절차가 필요 없으며 당일 강의 장소로 방문해 선착순으로 수강할 수 있다.

함안=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