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광부학교 문화예술교육 사업 모집
(재)영월문화관광재단은 법정문화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영월 문화광(光)부 학교’ 사업교육생 모집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영월 문화광(光)부 학교 사업은 지역의 필요한 로컬콘텐츠를 활용한 잠재적인 문화기획 인력의 발굴 및 기본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영월의 문화 인재 양성을 통해 문화 분야의 일거리를 생성하고 활동범위를 확대하고자 마련했다.
이번 모집분야는 문화예술교육사업(영어 뮤지컬 제작)과정으로 최대 25명 이내로 모집할 예정이며, 지역 어린이 및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자신의 잠재적인 능력을 발굴하고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15일까지 진행되며, 교육일정은 17일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영월문화관광재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광부학교 축제기획과정 참여자 모집
(재)영월문화관광재단은 제4차 법정문화도시 영월의 주민이 주도하는 축제문화 환경 구축을 위해 2023년 영월문화광부학교 축제기획과정(2023 영월축제기획학교)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20여 명을 모집할 계획으로 모집된 참여 주민은 축제의 기획부터 실행까지 축제진행의 모든 과정을 직접 경험하게 될 예정이다.
이번 과정에서는 축제의 역할과 트렌드, 돈 버는 축제 우수사례와 실행방안, 축제운영사례를 통한 기획안 작성법 등 이론교육과 축제 전문가와 함께하는 기획회의 및 특강도 진행된다.
직접 기획한 프로젝트의 실험비를 지원받아 제26회 동강뗏목축제, 제26회 김삿갓문화제에 참여해 프로젝트를 운영할 수 있는 과정도 포함돼 있으며 과정을 수료할 경우 문화도시 축제시민기획단 참여와 내년도 영월의 축제에 직접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축제에 관심 있는 영월지역주민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청소년 또한 참여 가능하다.
13일 오후 6시까지 선착순으로 희망자를 모집한다. 희망자는 영월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에서 공지사항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영월문화관광재단 관광축제부로 문의하면 된다.
영월=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