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여름철 복지사각지대 해소 위한 집중발굴기간 운영 [함안소식]

함안군, 여름철 복지사각지대 해소 위한 집중발굴기간 운영 [함안소식]

기사승인 2023-07-03 17:50:23
함안군은 여름철 취약계층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7~8월 2개월간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기간’을 운영한다.

중점 발굴 대상은 복지사각지대 발굴시스템으로 통보된 가구, 폭염 긴급구조자등 복지위기가구, 도움이 필요하지만 지원받지 못하는 소외계층(기초생활수급 탈락자 등), 그 밖에 생활이 어려워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 빈곤 계층이다.


군은 각 읍‧면사무소 맞춤형복지팀, 군 희망복지지원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으로 구성된 민관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어려운 이웃을 적극 발굴 및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위기가구 관련 정보를 종합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위험 가구를 예측해 찾아가는 복지상담 등 지역사회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하고, 위기가구 전담인력 활용으로 복지 위기가구를 선제적으로 발굴 지원하게 된다.



◆함안군, 2023년도 하반기 공공일자리사업 시행

함안군은 3일부터 2023년도 하반기 공공일자리사업을 본격 시행한다.

공공일자리사업은 경제적 여건이 어려운 취업 취약계층에게 한시적 일자리를 제공해 생계안정을 도모하고 사업 참여자가 보다 나은 민간일자리로 이동할 수 있도록 구직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군은 공공근로 50명, 지역공동체일자리 38명 총 88명을 선발했다. 선발된 참여자는 행정업무보조, 문화재돌봄사업, 다문화가정지원사업, 읍·면 마을가꾸기사업 등 총 55개 사업장에 배치된다. 

사업기간은 올해 11월 30일까지이며 최저시급 9620원, 주휴‧월차수당 및 4대보험이 보장된다. 청년(만 35세 이하)은 일 8시간, 만 65세 미만은 일 6시간, 만 65세 이상은 일 3시간 주 5일 근무한다.



◆함안군농업인대학 입학식

함안군은 6월30일 농업기술센터 농업인회관에서 2023년도 함안군농업인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

입학식은 조근제 함안군수를 비롯한 농업인대학 입학생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올해로 19기를 맞이하는 함안군농업인대학은 수박과정, 청년농업인 온라인마케팅 과정 등 총 2개 과정을 운영하며, 농업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실용적이고 내실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함안군농업인대학을 통해 어려운 농업 현실 속 농업인들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대응하는 힘을 키워 농가소득 증대로 이어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함안군 청소년한마음축제 참여 열기 ‘후끈’

함안군은 오는 14일 열리는 ‘2023년 청소년한마음축제’에 앞서 부속 행사인 농구, e-스포츠대회 및 음악·댄스 경연 예선을 6월30일~7월1일 양일간 진행했다.


3개의 부속 행사에는 청소년 총 200여명이 참여해 함안지역 청소년들의 뜨거운 열기로 가득찼다.
 
양일간 오전에는 함안체육관 등에서 농구대회와 e-스포츠 예선 및 결승이 진행됐으며, 지난 1일 오후에는 청소년한마음축제 댄스 및 음악(밴드)경연대회의 예선을 진행했고 총 8팀이 본선에 출전했다. 본선은 14일 한마음축제에서 진행되며, 최종 우승팀 시상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함안=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