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별천지 하동 도시브랜드 이미지 설문조사 실시

하동군, 별천지 하동 도시브랜드 이미지 설문조사 실시

기사승인 2023-08-25 11:26:02
경남 하동군은 민선8기 1주년 기념식에서 선포한 하동군 도시브랜드 별천지 하동의 이미지 디자인을 완료하고 후보작에 대해 군민의 선택을 받기 위해 25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설문조사는 하동군 홈페이지 군민참여·설문조사 게시판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별천지 하동이라는 명칭과 부합하며 하동군을 잘 드러내고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도시브랜드 이미지를 선정하면 된다.


도시브랜드가 도시의 정체성을 나타내며 도시브랜드의 가치가 사람들이 생각하는 여러 이미지 조합으로 결정됨에 따라 군민의 의견을 바탕으로 한 힘이 있는 도시브랜드를 선정하기 위해 1-3차에 걸친 명칭 설문조사를 실시했으며 1890명의 선택을 받은 '별천지 하동'이 확정됐다.

군은 이 명칭의 시각화를 통해 하동의 가치관과 정체성을 명확히 표현하기 위해 도시브랜드 디자인을 개발했으며 그 결과 7개의 후보작이 선정됐고 1차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투표 결과 5개 후보작으로 압축됐다.

후보작은 하동군이 갖고 있는 다양한 매력을 △산⋅강⋅바다⋅먹거리 그리고 하동의 이야기 △세상에 하나뿐인 하동의 색 △신비의 땅 △무릉도원으로 표현했다.

군 관계자는 "지역경제 성장과 발전의 원동력이 될 도시브랜드 선정을 위해 설문조사에 많은 참여와 홍보를 바란다"고 말했다.

하동=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