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캠퍼스사업단 성과… 코스닥 상장기업 배출

한남대 캠퍼스사업단 성과… 코스닥 상장기업 배출

2015년부터 보육시작 한 '시큐레터' 지난 8월 말 상장

기사승인 2023-09-21 17:24:50
한남대학교 전경.

한남대 이노폴리스캠퍼스사업단의 성과가 이어지고 있다. 거액의 투자 유치를 비롯해 교원창업 지원은 물론 최근에는 보육기업이 코스닥에 상장되기도 했다. 

21일 한남대에 따르면 이노폴리스캠퍼스사업단은 매년 프로그램 고도화를 통해 ‘창업아이템 시장연계검증 프로그램’을 독자적으로 개발해 운영하고 있으며 우수 창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인정받고 있다.

 사업단이 지난 2015년부터 보육을 시작한 ㈜시큐레터는 전국 31개 이노폴리스캠퍼스사업단 보육기업 최초로 지난 8월말 코스닥에 상장됐다.

㈜시큐레터는 이메일의 악성 코드를 탐지하는 이메일 보안 솔루션 업체로 2016년 3월 한남대가 주최한 ‘HISTORY 투자설명회’에 참가해 약 20억원의 투자금 확보에 성공했다.  

또한 지난 2019년 한남대 이노폴리스캠퍼스사업단 보육기업에 참가한 ㈜에이트테크는 사업단이 운영한 역량강화 교육과 전문가 멘토링을 통해 아이템을 변경한 이후 31억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이노폴리스캠퍼스사업단은 한남대 교원의 우수 기술을 기반으로 지난해 3건의 교원창업을 지원했으며 한남대 기술지주회사 자회사 편입을 통한 연구소기업으로 등록하는 성과를 창출하기도 했다.

한남대 이노폴리스캠퍼스사업단은 2012년부터 약 900명의 예비창업자를 발굴해 창업아이템 검증을 진행하고 있으며 투자 및 타지원사업 연계금액은 약 136억원에 이른다.

대전=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