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임지헌, 이하 센터)는 ‘강원 사회적경제 학습플랫폼(SE+UP)’을 정식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학습플랫폼은 사회적경제에 관한 다양한 궁금증을 양질의 교육콘텐츠를 통해 배포해 도내 사회적경제 조직과 일반시민의 학습 접근성을 높이고, 나아가 ‘1만 사회적경제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학습자원과 정보공유 등에 기여하고자 지난해 구축됐다.
이에 따라 올해 시범운영으로 시스템 개선과 총 12편의 온라인 교육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사용자가 편리하게 사회적경제와 관련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재정비했다.
오픈강좌로 김정태 ㈜엠와이소셜컴퍼니 대표의 ▲집합적 임팩트(Collective Impact) ▲임팩트투자와 로컬, 특강강좌로 김재춘 가치혼합경영연구소 소장의 ▲사업계획서 작성 실무 ▲사업계획서 발표 노하우를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 2편씩 차례로 공개 될 예정이다.
수강을 원하는 학습자는 학습플랫폼 홈페이지에서 SNS(네이버, 카카오톡)나 일반 회원으로 가입 후, 원하는 강좌를 수강신청하면 된다. 이후 시스템 관리자의 승인을 얻으면 누구나 무료로 강좌 시청이 가능하다.
임지헌 센터장은 “강원 사회적경제 학습플랫폼을 그동안 통해 흩어져 있는 사회적경제 교육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해 사회적경제 관련 올바른 이해와 인식 개선에 기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원주=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