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 교직원도 '굿샷'…화천군, 파크골프 저변 확대

아이들과 교직원도 '굿샷'…화천군, 파크골프 저변 확대

기사승인 2023-10-05 15:03:45
화천군이 진행 중인 화천 어린이 파크골프 아카데미(화천군 제공)
강원 화천군의 파크골프 저변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5일 화천군에 따르면 지난 3월부터 초등학생 대상 화천 어린이 파크골프 아카데미를 운영해 학생과 학부모, 학교로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어린이 파크골프 아카데미에는 약 400명의 초등학생들이 참여 중이다. 참여학생들은 파크골프 공과 장비를 지급받고, 전문 강사와 진행요원의 안내에 따라 수업을 받는다.

이 사업은 화천군이 운영계획을 수립하면, 각 학교가 실정에 맞게 신청하고, 군이 강사를 모집해 학교에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돼 지자체와 학교의 새로운 교육협력 모델로도 주목받고 있다.

지속되는 파크골프 아카데미의 인기에 화천교육지원청에도 연내 어린이 파크골프 대회를 개최해 학생들이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아지면서, 자연스럽게 교직원들 사이에서도 파크골프의 열풍이 불고 있다.

이에 화천교육지원청은 교직원들의 건강증진과 학생과 교사 간의 유대감 형성을 위해 지난달 두 차례에 걸쳐 파크골프 연수를 진행하기도 했다.

참여 교직원들은 화천군과 화천군 파크골프협회가 파견한 강사들로부터 기초이론, 그립에서부터 스윙에 이르는 기초를 배우고, 18홀 코스에서 파크골프를 즐겼다.

화천교육지원청은 교직원 연수에 이어 6일 제1회 화천교육장상 교직원 파크골프 대회도 개최했다.

화천=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