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샤인머스켓’ 품질 우수성 알리다 [함안소식]

함안군 ‘샤인머스켓’ 품질 우수성 알리다 [함안소식]

기사승인 2023-10-25 09:54:17
경남 함안군은 최근 재배면적이 급증한 샤인머스켓의 판매촉진과 우수한 품질을 알리기 위해 지난 24일 e-마트 대구 월배점에서 함안군수 및 농협관계자 등과 함께 시식 및 판촉행사를 개최했다.

함안군은 이날 함안 샤인머스켓 홍보를 위해 시중가보다 50% 저렴한 2kg 300박스를 9900원에 판매했으며, 함안에서 생산된 샤인머스켓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시식행사도 겸했다.


소비자에게 씨가 없고 당도가 높은 청포도로 인식돼있는 샤인머스켓은 함안군에서는 2017년 7농가 5ha 재배를 시작으로 현재 100여 농가 85ha로 재배면적이 급증했다.

샤인머스캣의 안정적인 판로 마련과 유통단계 축소로 소비자에게는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기 위해 2019년부터 e-마트에 납품하기 시작해 매년 e-마트로의 출하량을 늘려가고 있다.

e-마트에서는 소비지를 직접 방문하여 현장에서 품질을 평가하여 납품을 계약하고 함안군조합공동사업법인과 삼칠농협의 출하 전 꼼꼼한 검품을 거친 후 납품한다. 이에 e-마트에서 판매하는 샤인머스켓은 우수한 맛과 품질을 보증하기에 소비자에게도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이날 판속행사에 참석한 조근제 군수는 “최근 재배면적이 급증하면서 홍수출하로 인해 가격이 하락하는 추세이지만 군에서는 고품질 생산으로 승부하기 위해 지속적인 재배교육을 실시하고 품질이 보증된 제품만 e-마트에 납품하여 소비자에게 신뢰를 쌓아가고 있다”며 “유통비용 축소로 소비자와 생산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관계를 지속해서 유지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함안군, 10월 안전점검의 날 합동 캠페인 실시 

함안군은 지난 24일 오전 함안시외버스터미널 일원에서 10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2023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및 ‘일상이 안전한 대한민국, ‘안전하세요’ 캠페인‘ 홍보를 위해 마련된 이날 캠페인에는 함안군, 함안지방공사, 재난안전봉사대, 안전보안관 등 30여명이 참여했다.


함안시외버스터미널을 중심으로 추진된 이날 캠페인에서는 터미널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안전한국훈련 및 안전신문고에 대한 군민의 관심과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홍보물도 배부했다.

군 관계자는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통해 군민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안전 생활화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 군에서도 안전문화의식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함안군, 2024년도 교육경비 보조금 21억 6천만 원 심의․의결
 
함안군은 지난 24일 군청 별관 중회의실에서 이병철 부군수 주재로 2024년 교육경비보조금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심의결과 확정된 교육경비 보조금은 21억6100만원으로 내년 새롭게 추진하는 해외문화탐방 협력사업, 군북초등학교 다목적 강당 및 급식소 증축사업이 포함됐다.


주요 지원사업은 △명품중·고 육성사업 11억 원 △초등학교 영어학습 역량 강화 2억 원 △방과 후 학교지원 2억 5600만 원 △체육분야 지원 2개 사업 2억 6500만 원 △도서관 운영 지원 사업 4000만 원 △교육지원청 사업 2억 6600만 원 등이다.

이병철 위원장은 “내년도 긴축재정이 불가피한 군 실정이지만 모든 학생들이 스스로 꿈을 그려나가는 데 부족함이 없도록 맞춤형 학습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학교와 교육지원청에서 요구한 기존 사업은 계속 지원하고자 했다”며 “군에서는 내년에도 함안의 명품교육도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함안=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