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장날에 맞춰 실시한 이번 행사에는 시장상인회의 도움을 받아 경남도, 창녕군이 함께 납세자의 권리보호와 고충 민원 해결에 관한 상담을 진행했다.
마을세무사는 생활 속 세금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에게 세무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우리 이웃 세무사이다.
지방세와 국세뿐만 아니라 조세 불복 청구 등 다양한 세무 상담을 무료로 받을 수 있고 비과세나 감면, 절세에 대한 유용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창녕군여성합창단, 제11회 정기연주회 개최
창녕군은 오는 14일 창녕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다시, 노래해요. 아름다운 창녕’을 주제로 창녕군여성합창단 제11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다시 노래하게 되는 기쁨을 합창곡에 담아 ‘안녕! 창녕’, ‘가족’, ‘신나게 k-pop’이라는 세 가지 테마를 구성해 다양한 노래를 선보일 예정이다.
오카리나연주와 팝페라그룹의 뮤지컬 주제곡 중창이 더해져 더욱 풍성한 연주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창녕출신 합천군 공무원, 창녕에 고향사랑기부
창녕군은 합천군 이선기 부군수를 비롯해 고향이 창녕인 합천군 공무원 10명이 창녕군 고향사랑기부제 응원 사진 촬영을 하며 기부에 참여했다.
창녕읍 출신의 이선기 부군수는 “오랜 시간 고향을 떠나 있지만 항상 마음속에는 고향이 자리 잡고 있고, 이번에 고향이 같은 직원들과 함께 뜻을 모아 창녕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남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동아리 경연대회 장려상 수상
창녕군은 남지청소년문화의집 밴드동아리인 ‘피카부’가 ‘2023 Korea! 창원틴틴페스티벌’ 전국 청소년동아리 경연대회에서 장려상을 받았다.
전국의 청소년과 청소년동아리가 참여해 음악 부문과 댄스 부문, 동아리활동 부문 등 세 부문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는 총 26팀이 본선에 올라 열띤 경연을 펼쳤다.
밴드동아리 피카부는 음악부문 본선에 올라 김건모의 ‘서울의 달’을 아름다운 연주에 맞춰 열창, 심사위원들과 관객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창녕군 부곡면, 고령농가 단감 수확 일손돕기 실시
창녕군 부곡면은 가을 영농철을 맞아 관내 노리 소재 단감 농가에서 군청 우포생태따오기과 및 도시건축과 직원들과 함께 지난 8일과 9일 이틀간 농촌 일손 돕기를 했다.
이날 일손 돕기에 참여한 40여 명의 직원들은 노동력 확보가 쉽지 않은 고령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단감 수확 작업에 구슬땀을 흘렸다.
창녕=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