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 백소라(사진) 교수가 지난 11월 1일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학교 측이 14일 밝혔다.
국토교통부는 매년 물류의 날을 기념해 물류산업 발전에 공헌한 유공자와 단체에 정부포상 및 장관 표창을 수여한다.
백소라 교수는 물류 지식을 대중화하고 물류전문 인력을 양성해 물류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백 교수는 어린이, 청소년, 전공자, 물류관련 실무자뿐만 아니라 대중을 대상으로 물류지식을 전파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특히 EBS 등 TV 방송과 물류전문서적 저술 등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 학과장으로서 후학을 양성하고 있다.
백소라 유통물류학과 교수는 “유통물류학과에서는 리테일테크, AI를 활용한 유통과 물류, 로봇물류, 유통물류트렌드, 생산관리 등 정규프로그램 및 특강, 현장 견학 등으로 높은 수준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는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국가장학과 산업체위탁 장학과 같은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는 오는 12월 1일부터 2024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