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법인 중앙대학교 부설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은 경영학, 심리학 학사학위 취득 전문 교육기관으로 2024년 3월 개강반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개강하는 과정은 경영학, 심리학, 교양과목 등이며 경영학사와 심리학사를 취득할 수 있다.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은 내신이나 수능시험을 보지 않고, 주말 토요일 시간을 이용해 공부하고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직장인, 주부들을 위한 주말 학사학위 과정을 운영한다.
주말 야간대 대안인 중앙대 미래교육원 주말학사과정에서는 학점은행제 학자금대출 진행이 가능하며, 수능시험 성적 없이 학점인정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은 100% 온라인수업으로 시간과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고 중앙대학교 총장 명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며 “스마트폰으로 학습이 가능하고 토요일 주1회 학사학위 취득과정을 운영한다”고 말했다.
출퇴근 시간 등 시간과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고 모바일을 이용해 학습할 수 있으며, 140학점 중 84학점 이상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에서 수료 시 중앙대학교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중앙대 미래교육원 주말학사과정은 사이버대, 야간대나 주말대 지원자들이 대안으로 지원하고 있다. 2024년부터 학점은행제 학자금대출 진행이 가능하다. 2024년 3월 개강반 신입생 모집에 대한 안내는 중앙대 미래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