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고성군 , 노후 공동주택 시설보수비 최대 3000만원 지원

강원 고성군 , 노후 공동주택 시설보수비 최대 3000만원 지원

20세대 이상 10년 넘은 단지 대상…오는 29일까지 접수

기사승인 2024-03-20 16:45:48
강원 고성군청 전경.고성군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군수 함명준)이 10년 이상된 공동주택를 대상으로 단지 내 각종 시설 보수비와 보안등 전기요금을 지원키로 하고 오는 29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고성군은 관내 공동주택 입주민의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공동주택 공용부분 유지·관리 비용 일부를 지원하는 공동주택관리 보조금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올 공동주택 지원 규모는 시설보수비 3000만원, 보안등 전기요금 1000만원 등 모두 4000만원이며 단지당 3000만원 이내에서 총사업비의 50%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기준은 주택법 및 건축법에 따라 건설된 20세대 이상 공동주택 중 준공 후 10년이 지난 단지이다.

고성군은 신청한 아파트에 대해 차후 심의를 통해 지원 대상과 금액을 결정할 방침이다.

보조금 지원 대상 사업으로는 △단지 내 도로, 보도 유지보수 △단지 내 보안등 유지보수 및 전기요금 △단지 내 상·하수도시설 유지보수 및 준설 △주민복리시설(어린이놀이터, 경로당, 공동화장실, 녹지공원, 벤치 등) 보수 △자전거 보관대 설치 및 개보수 △단지개방을 위한 담장 허물기 사업 △외부 도색, 옥상 방수 △방범용 정보통신설(CCTV 설비, 전자 출입 시스템, 주차관제설비 등)의 설치 및 유지보수 등이 있다.

임주택 허가민원과장은 "안전하고 쾌적한 공동주택 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주민들의 삶의 질과 직결되는 중요한 문제"라며 "2024년도 공동주택관리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공동주택 입주민의 안전이 확보되고 주거환경이 크게 개선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