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문화재단 '아트페스티벌' 6월 개최 [김해문하재단소식]

김해문화재단 '아트페스티벌' 6월 개최 [김해문하재단소식]

기사승인 2024-04-16 16:27:26
(재)김해문화재단이 6월3일부터 5일까지 김해문화의전당 일원에서 '2024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KoCACA)아트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 아트페스티벌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재)김해문화재단이 공동 주관한다.

'2024 코카카 아트페스티벌'은 전국 문예회관 종사자와 공연 제작사, 관계자 등이 교류를 통해 기획 역량을 강화하고 공연 예술 작품의 유통 활성화를 꾀하고자 기획했다.


2006년부터 해마다 제주도 '해비치 리조트 앤 호텔'에서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이라는 이름으로 진행해왔다.

하지만 올해부터는 지역순회 개최로 변경하면서 첫 번째 지역으로 김해가 선정돼 개최하게 됐다.

올해 김해 3대 메가이벤트로 불리는 굵직한 행사들과 맞물려 진행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는 개막식부터 코카카(KoCACA) 부스, 레퍼토리 피칭, 포럼, 프린지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마지막 날에는 김해를 전국에 홍보하고자 김해 방문객들과 김해 투어도 진행한다.

김해문화재단 관계자는 "국내 최대 문화예술축제를 김해에서 진행하는 만큼 앞으로 김해시가 명실공히 문화예술의 중심지로서 역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해문화재단 5월 한 달간 어린이를 위한 풍성한 문화행사 선보인다 

(재)김해문화재단이 5월4일부터 26일까지 문화예술을 통한 어린이의 자율성을 존중하는 '2024 김해 누리아리 어린이 축제'를 개최한다.

축제는 김해서부문화센터와 김해문화의전당, 김해가야테마파크,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등 재단 전 시설에서 펼쳐진다.

프로그램은 재단 각 시설별로 노리마당과 소리마당 상상마당 표현마당 영화마당 힐링마당 별별마당 총 7개 마당으로 구성했다.


김해서부문화센터(노리마당)도 뮤지컬 <신비아파트>을 비롯해 버블쇼와 저글링, 레크레이션 행사 등을 개최한다. 
김해가야테마파크(상상마당)에서는 <서커스 페스타>가 5월4일부터 6일까지 연다.

낙동강레일파크(힐링마당)는 풍선사탕 나눔과 버스킹 공연을 선보인다. 김해천문대(별별마당)는 천문체험관측 <도전 우주 과학 게임>을 진행한다.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표현마당)은 그리기 대회와 아트쇼 등으로 어린이들의 문화적 역량을 뽐낼 기회를 제공한다. 
김해서부문화센터는 5월9일 예술의전당 어린이 연극 <봉장취> 영상을 상영한다.

김해문화의전당은 5월11일과 12일 뮤지컬 <마리퀴리>를,  22일에는 음악회 <존노&박현수 향수>를 각각 진행한다.

김해문화의전당 영상미디어센터(영화마당)도 5월 한 달간 매주 토요일에 어린이 축제 특별 영화를 상영한다. 

김해=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