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정선군에 따르면 정선군은 오는 5일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으로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정선아라리촌 일원에서 ‘제102회 정선군 어린이날 대축제’를 개최한다.
정선군 어린이날 대축제는 정선군 청소년수련관(관장 신민규) 주관으로 오전 10시 30부터 16시까지 정선아라리촌 및 아리랑센터에서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기관·사회단체장 및 지역 주민·어린이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 모범 어린이 및 유공자 시상, 축사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어린이날 행사에는 관내 14개 기관·단체가 참여해 공예체험, 신체활동, 먹거리 등 30개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추억의 놀이, 스포츠활동 등 놀이마당과 키즈매직쇼, 벌룬쇼, 퀴즈대회, 장기자랑 등 공연마당이 펼쳐질 예정이다. 행사는 별도 신청 없이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같은 날 정선아리랑센터 공연장에서는 오후 3시부터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에서 후원하는 어린이 뮤지컬 '소리마을 따꿍이의 비빔밥여행’공연이 열려 어린이들에게 국악뮤지컬의 오감만족을 선사할 예정이다.
정선읍 일원에서는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2024 동행 축제'의 다채로운 행사가 이뤄진다.
이번 행사는 정선아리랑시장과 정선공설운동장에서 곳곳에서 진행된다. 정선아리랑시장에서는 정선아리랑 공연, 유명 가수 공연, 마술·무술·비눗방울 공연 등 다채로운 무대공연과 떡메치기, 고객 노래자랑 등 체험행사와 어린이 대상 선물 나눠주기, 산나물 퀴즈 맞추기, 산나물 천원 경매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이 기간에 맞추어 정선공설운동장에서는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 주관으로 산나물 팔아주기 행사가 아울러 진행되는데 행사장 내 부스에서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통해 정선지역 소상공인들의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할 예정이다.
정선군시설관리공단은 가정의 달을 맞아 5일(어린이 날), 8일(어버이 날), 21일(부부의 날) 기념일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가리왕산 케이블카에서 진행되며 5일, 8일, 21일에 방문하는 어린이, 가족, 부부 고객들을 대상으로 정선에서 생산된 쌀(1Kg)을 지급해 준다.
정선=백승원 기자 bsw406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