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구미시는 구미청년회의소 주관으로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낙동강체육공원에서 ‘2024 경북도 청년 화합·소통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청년의 힘으로! 함께하는 경북!’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청년과 시민들에게 힐링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에서는 청년소통행사(토크콘서트), 청년 버스킹, 스트레스해소 못박기 대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인다.
퍼스널 컬러 진단, 게임존, 청춘 마켓, 먹거리 존 등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청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청년 소통 공간도 운영한다.
이와 함께 청년월세지원사업과 취업준비 프리패스 등 구미시에서 추진하는 청년 정책도 홍보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LG드림페스티벌과 연계해 경북 청년 및 청소년들에게 더욱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이번 행사가 청년뿐 아니라 시민들에게도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마음의 여유를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청년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해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구미시가 올 상반기 타 지역 이동 현황을 분석한 결과, 구미시의 취업 연령대(25~39세) 청년 인구가 130명 증가하는 등 청년정책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구미시는 청년 남성의 인구 유턴을 신호탄으로, 청년들이 살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는 등 정부의 ‘청년친화도시’ 지정을 위해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구미=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