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국 “한동훈 방향성 공감한 의원들 많아”

정성국 “한동훈 방향성 공감한 의원들 많아”

“尹-韓 관계에 공감 공개 부담감”
“상설 특검 막기 어렵다고봐…국민께 부당성 호소할 것”

기사승인 2024-10-10 10:27:29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 쿠키뉴스 자료사진

정성국 국민의힘 의원이 한동훈 대표가 당을 이끄는 방향성에 공감하는 의원들이 많다고 밝혔다. 다만 윤석열 대통령과의 관계 때문에 표현하지 못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정 의원은 10일 YTN라디오 ‘뉴스파이팅 배승희입니다’에 출연해 “개별적으로 의원들과 대화를 나누다 보면 한 대표 방향성에 공감하는 사람들이 많다”며 “윤 대통령과 한 대표의 갈등이 심하기 때문에 (공개 찬성이) 부담스러운 거 같다”고 말했다.

이어 한 대표의 김건희 여사 활동자제 발언 관련 질문에 “행보를 자제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국민에게 호응 받을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는 거 같다”고 설명했다. 앞서 한 대표는 9일 부산 금정구청장 보궐선거 유세를 마친 직후 “나도 (활동 자제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실이 제대로 받아들이지 못하는 민심을 전달하는 게 당의 역할”이라며 “한 대표가 보궐선거 현장에서 국민 여론을 직접 듣고 있다”고 부연했다.

정 의원은 민주당의 상설 특검 주장에 대해 비판했다. 그는 “야당이 특검에 대한 모든 구성을 가져가겠다는 거기 때문에 공정하지 않은 특검이라고 국민들에게 호소할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상설 특검은) 막을 수 없을 거 같다”며 “그때가 되면 국민들한테 호소하고 부당성을 알려야 한다”고 했다.
윤상호 기자
sangho@kukinews.com
윤상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