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기념공원서...‘한국전쟁 영웅들의 이야기’즐겨보세요!

유엔기념공원서...‘한국전쟁 영웅들의 이야기’즐겨보세요!

◈ 11.10까지 매주 금‧토‧일, 한국전쟁에 참전한 유엔 참전용사들의 숭고한 희생과  공헌을 기리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유엔기념공원에서 진행

기사승인 2024-10-16 14:59:29
부산시와 부산글로벌도시재단은 2024부산유엔위크 사업의 일환으로 아웃도어 미션 프로그램 <2024 한국전쟁 영웅들의 이야기- 시즌3>을 운영한다.

2024 한국전쟁 영웅들의 이야기.부산글로벌도시재단

<2024 한국전쟁 영웅들의 이야기> 는 전 세계 유일의 유엔기념묘지인 재한유엔기념공원에서 진행되며, 한국전쟁 중 평화와 자유 수호를 위해 전사한 유엔군 전몰장병들의 이야기를 미래세대에게 알리는 교육 목적으로 제작되었다. 다음 달 11월 10일까지 매주 금,토,일에 진행되는 본 프로그램은 미래세대에게 친근한 스토리텔링 체험형 아웃도어미션 형태로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성인들도 즐겁게 체험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한국전쟁 참전용사인 영국 알리스터 맥도날드 아난 이병의 실화를 각색한 스토리로 진행되며 유엔기념공원 내의 다양한 상징물과 추모관 등 총 8군데 장소에서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마지막 미션을 완수하면 안내부스에서 기념품을 제공한다. 

부산글로벌도시재단 전용우 대표는“참가자들이 체험 책자의 지시에 따라 미션을 수행하며 유엔기념공원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한국전쟁 영웅들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는 뜻깊은 시간을 보내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최광수 기자
anggi4@kukinews.com
최광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