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안동시와 ‘고향사랑기부금’ 교차 기부

영주시, 안동시와 ‘고향사랑기부금’ 교차 기부

기사승인 2024-10-17 09:40:43
왼쪽부터 김후자 안동시 농업기술센터소장과 권영금 영주시 농업기술센터소장이 고향사랑기부금을 교차 기부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영주시 제공

경북 영주시 농업기술센터와 안동시 농업기술센터가 고향사랑기부금을 교차 기부하는 등 기관·단체간 협력 사례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 

17일 영주시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최근 안동시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고향사랑 기부금 300만원을 교차 기부하며 기탁식을 진행했다.

이번 기부는 두 도시 농업기술센터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졌으며, 양측 기관에서 각각 30명이 참여해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와 상호 지역 발전을 응원했다.

앞서 지난달 영주시는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를 위해 지역 농·축협과 손을 잡았다.

농협중앙회, 영주농협, 풍기농협, 안정농협, 풍기인삼농협, 영주축협과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것이다.

협약을 통해 영주시와 농·축협은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공동 홍보활동을 강화하고 도농 상생 및 농촌지역 활성화를 위한 기금사업을 발굴⸱추진해 지역 농업 발전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경쟁력 있는 답례품 개발과 공급에 협력해 기부자들에게 더 큰 만족을 제공하는가 하면 우수한 지역의 농·특산물을 대외적으로 홍보하며 새로운 판로를 개척할 기회를 마련할 구상이다.

권영금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고향사랑 기부제는 건전한 기부 문화를 조성하고 농촌 지역 경제의 상생 발전에 기여하는 제도”라며 “이번 교차 기부를 계기로 양 기관 간 지역 농가 소득향상 협력 방안을 마련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