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교육 스토리체험전 ‘히어로 대작전’, 5월1일 고양 아람누리 오픈

한솔교육 스토리체험전 ‘히어로 대작전’, 5월1일 고양 아람누리 오픈

기사승인 2014-04-30 16:03:00

미션 해결하며 자신감 키우는 국내 최초 영웅놀이 체험전

영등포 상설체험에 이어 ‘블록’ 재해석해 새롭게 선보여

[쿠키 생활] ㈜한솔교육은 스토리 체험관 한솔어린이뮤지움(www.hansolmuseum.co.kr)의 ‘히어로 대작전’(부제:꽃방귀 요정을 구하라!)을 5월1일부터 고양 아람누리 갤러리누리에서 진행한다고 전했다.

오는 8월 말까지 4개월 간 이어질 이번 기획 전시는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장난감 중 하나인 블록을 미술·수학·건축 도구 등으로 다양하게 재해석해 새롭게 선보인다.


고양 아람누리에서 펼쳐지는 ‘히어로 대작전’에서는 아이들이 영웅으로 변신한 후 구불구불한 미로 길을 건너 미술놀이, 신체놀이, 연극놀이 등 4단계 통합 미션을 수행하며 이야기를 체험할 수 있다.



각 단계의 미션을 수행할 때마다 블록을 활용한 다양한 융합 체험이 가능하다. 미술놀이의 경우 현대미술 작가 김용관이 만든 뒤죽박죽 사라진 도시에서 테이프와 상자를 이용해 도시를 재건해 본다. 신체놀이에서는 뉴욕에서 건너온 대형 블록으로 에너지 볼의 길을 만들어 볼 수도 있다.


블록은 아이들뿐 아니라 부모도 체험에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이끈다. 행복한부모아이연구소 김정미 소장은 “부모들도 아이들의 세계로 들어가야 합니다. 엄마, 아빠가 함께 해야 아이가 더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고 이로 인해 성취감과 자신감도 더욱 높아지죠”라며 부모와 아이가 함께 하는 체험은 아이의 정서 발달에도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조언한다.


이번 전시는 유아교육 전문기업인 한솔교육이 다양한 전문가와의 협업으로 구현해 더욱 전문성이 돋보인다. 유아 프로그램 작가와 어린이 전시 전문가, 현대미술 작가, 발달심리 전문가 등 다양한 전문가들이 기획 전시에 참여했다.


‘히어로 대작전’은 아이들이 재미있는 이야기 속의 영웅이 돼 다양한 미션을 해결하며 자신감을 키우는 본격 영웅놀이 체험전으로,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위치한 한솔어린이뮤지움 상설관과 고양 아람누리 두 곳에서 각각 체험할 수 있다.

24개월 이상 어린이라면 누구나 체험 가능하며, 이용요금은 어린이는 19,000원 어른은 10,000원, 1회 체험 시간은 90분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성일 기자 ivemic@kukimedia.co.kr
김성일 기자
ivemic@kukimedia.co.kr
김성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