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와 골프 겨냥, ‘홈런 패치’-‘홀인원 패치’ 2종류 스포츠패치 출시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국내 최초 고농축 하이드로겔 마스크팩 및 기능성 패치 제조업체 ㈜케이티에이치아시아(대표 김정현)가 지난 2012년 세계 최초로 경피약물 전달 시스템과 하이드로겔 추출기술을 접목한 신개념 하이드로겔 스포츠패치 제조기술에 대한 특허를 출원한지 3년 만에 활동성이 보장된 스포츠패치 개발에 성공했다.
이번에 개발된 스포츠패치는 일명 ‘홈런패치’와 ‘홀인원패치’ 등 야구와 골프 두 종목을 겨냥해 제작된 2종 패치로 눈 아래와 광대뼈 등 돌출부위의 피부에 붙이기만 하면 되는 간편한 타입의 고농축 하이드로겔 패치이다.
최장 4시간 이상 야외 활동 시 피부 트러블 및 부작용이 전혀 없으며, 자외선 차단은 물론 스킨케어 기능까지 더해 제품 완성도를 높이고 식품의약품안전처(KFDA) 주름개선 인증으로 신뢰도까지 확보했다. 또한, 시간이 지나도 탄력이 유지되며 겔의 점도를 최적화하여 뭉치지 않고 피부 깊숙이 유효성분이 흡수되는 TDDS 기술을 탑재, 제품의 안정성을 더했다.
‘홀인원 패치’는 제품명답게 골프 애호가들의 친근감을 사고 있으며 자사의 블라썸(기미)패치를 70g, 0.85T 두께로 경량화 하여 땀에 의해 패치가 떨어지는 현상을 보완했다. 고밀착 스판덱스에 농축시킨 겔의 점도와 유효성분 처방전을 다양화해 수많은 샘플링과 필드 테스트를 거쳐 피부온도에 최적화된 골프패치 개발을 가능케 했다.
케이티에이치아시아는 관계자는 “장시간 운동이나 야외경기를 관람할 경우, 기존의 선크림만으로는 얼굴이나 광대뼈 등 돌출 부위의 자외선을 100% 차단할 수 없다. 이로 인해 기미, 주근깨 등 부작용이 뒤따르는 것에 착안, TDDS 기술을 활용한 스포츠패치 제품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이어 “프로야구단을 운영하는 모기업과 골프구단을 운영하는 스폰서 기업들을 상대로 제휴마케팅을 협의 중이다. 스포츠패치 대중화를 위해 주문형 맞춤 신제품 출시를 전담하는 ODM팀 또한 가동하고 있다”고 덧붙였다.(문의: 070-5055-4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