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국약품은 지난 3월 26월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한국장애인도우미견협회에서 봉사활동과 소정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한국장애인도우미견협회는 지난 1992년 설립하여 도우미견들을 양성하여 신체가 불편한 장애인들에게 무상으로 분양하고 있다.
사내 애견인들을 중심으로 참여한 엔젤봉사단원들은 첫 일정으로 도우미견들의 활약상에 대한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장애인도우미견협회 이이삭 간사는 도우미견들에 대한 설명과 함께 주위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 이웃들에게 어떻게 도움을 주는지에 대한 시범을 진행하였다.
이어진 봉사활동 시간에는 도우미견들이 쾌적하게 쉴 수 있도록 견사 대청소를 진행하였다. 앞서 도우미견들의 활약을 직접 눈으로 체험한 단원들은 힘든 기색 없이 즐겁고 보람된 마음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하여 협회관계자들의 감동을 이끌어냈다는 후문이다.
특히 이날은 갤러리AG에서 전시회를 개최중인 가수 솔비도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솔비는 “안국약품이 이런 뜻깊은 활동을 진행한다는 소식을 접하고 애견인으로서 참여하게 되었다”며, “처음 접해보는 도우미견들이어서 긴장하기도 하였지만, 너무 착하고 순수한 도우미견들의 모습이 인상적이어서 추후 동료 연예인, 예술인들과 꼭 다시 방문해 보고 싶다”고 말했다. vitamin@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