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매일우유 커피, 초콜릿, 딸기’ 출시=매일유업이 250㎖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맛 선호도를 한층 높여 대중적인 맛을 구현했다. 최적의 영양을 포함한 우유에 색소 등은 첨가하지 않아 부담없이 마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칠성음료, 아이돌 ‘iKON' 소비자 캠페인 실시=롯데칠성음료가 펩시콜라의 붐업 조성을 위해 iKON과 2016 펩시콜라 소비자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젊은 층을 대상으로 브랜드 이미지와 소통 강화를 위해 기획됐으며 모델인 iKON을 앞세워 신규 광고와 스페셜 패키지, SNS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특히 iKON 멤버 7명의 이미지와 격려 메시지가 담긴 소매용 펩시콜라 4종, 업소용 3종을 출시할 예정이다.
초록마을, ‘2016 올해의 브랜드 대상’ 선정=초록마을이 한국소비자포럼 주관으로 열린 2016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4년 연속 선정됐다. 14회를 맞이하는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트표로 선정되는 상으로 한 해 동안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한 대표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초록마을은 엄격한 품질안전관리시스템을 운영하며 친환경 유기농 업계가 발전하는데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친환경 유기농전문점 부분에 선정됐다.
롯데푸드, 강원도 횡성 전통시장 살리기 나서=롯데푸드가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전통시장 조성사업에 나선다. 롯데푸드는 이를 위해 강원도와 횡성군, 횡성시장조합과 ‘전통시장활성화 사회공헌사업 업무협약을 채결했다. 롯데푸드는 시장 내 30개 점포에 신규 매대 제작을 지원하고, 강원도와 횡성군은 롯데푸드의 사회공헌사업이 추친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풀무원, 해외 7개 통신사와 김치담그기 체험=러시아, 이탈리아 등 7개국 8명의 매체 언론인이 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을 방문해 김치 담그기를 체험했다. 러시아 민영통신사 인테르팍스, 스페인 에페, 베트남 국영 뉴스통신사 뉴스브이 등이다. 뮤지엄김치간에 방문한 이들 통신사 언론인들은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이 주최한 ‘2016 해외 주요 뉴스통신사 언론인 그룹 초청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한국을 방문했다.
롯데제과, UN 동명부대에 빼빼로 전달=롯데제과가 UN평화유지군 소속으로 파병된 동명부대에 초콜릿 600박스를 전달한다. 빼빼로 100박스와 길리안 초콜릿 500박스로 구성된 이번 선물은 7400만원 상당이다. 이 제품들은 동명부대 장병들과 레바논 현지 주민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반조리 편의식 ‘백설 쿠킷’ 출시=CJ제일제당이 요리 편의성을 극대화한 반조리 편의식을 선보인다. 미국과 유럽, 일본 등 해외에서는 이미 보편화된 분야로 특히 미국은 지난해 기준 3조원의 시장이 형성돼있다. 백설 쿠킷은 원재료를 제외한 나머지 부재료로 구성돼있다. 닭고기와 돼지고기 등을 동봉된 파우더로 튀김을 만들고 소스를 더하면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없었던 탕수육 등을 간단히 조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태제과, ‘오코노미야끼칩’ 출시=해태제과가 타코야끼볼에 이어 오코노미야끼칩을 출시했다. 오코노미야끼는 해물을 넣어 만든 일본식 부침개로 일본에서 손꼽히는 음식이다. 해물맛을 살린 이번 제품은 오징어와 문어를 갈아 넣어 친숙한 맛을 더했다. 특히 해물요리에 들어가는 우스타 소스를 더해 감칠맛을 살렸다. 과자 기지도 오코노미야끼를 본따 넓적하게 만들었다.
CJ프레시웨이, 익산시와 MOU 체결=CJ프레시웨이가 익산시·지역농협과 농특산물 유통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전북 익산 지역의 농특산물의 안정적인 수요처 확보와 품질 고급화, 유통판매 협력을 골자로 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익산시에서 생산된 농특산물을 구매하고 익산시와 지역농협은 안정적인 생산과 공급체계 구축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정리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