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조현우 기자] CJ제일제당이 식용과 미용 등 다양한 용도에 사용할 수 있는 ‘CJ 리얼 코코넛 오일’을 출시했다.
30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은 프랑스 프리미엄 오일 브랜드인 ‘라투랑겔(La tourangelle)’과 협업으로 만든 제품이다.
코코넛 오일은 코코넛 과육을 압착하는 방식으로 만들며, 모유성분 중 하나인 라우르산 등의 중쇄지방산으로 이루어져 있다. 중쇄지방산은 일반적인 지방 성분과 달리 몸 안에 쌓이지 않고 빠르게 분해된다고 알려졌다.
특히 식물성 기름인 데다가 보습 효과가 뛰어나 피부에 직접 바르는 마사지 오일로 사용하기도 한다. 이 같은 특징 때문에 코코넛 오일은 미국이나 유럽, 일본 등에서 '슈퍼푸드', '헬스 오일'로 알려져 있으며, 식용뿐 아니라 미용과 다이어트 등에 보편적으로 이용되고 있다.
우리나라도 코코넛 오일을 경험한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지난 2013년에 비해 2015년에는 온라인상에서 ‘코코넛 오일’의 검색량이 3배 이상 증가하기도 했다.
CJ제일제당은 ‘CJ 리얼 코코넛 오일’ 출시를 통해 전체 고급유 시장 안에서도 다양한 용도를 가진 프리미엄 제품의 비중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akg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