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조현우 기자] 도미노피자, 웹 기반 채팅 주문서비스 론칭=도미노피자가 네이버 톡톡을 통해 제품선택과 주문방법, 수령지 선택, 주문확인과 결정 4단계로 주문 가능한 ‘챗봇’ 주문 서비스를 론칭한다. 별도의 앱 다운로드 없이 PC와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주문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도미노피자는 챗봇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방문포장 시 35%, 배달 주문 시 2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결제금액의 10%가 네이버 페이로 적립돼 최대 45% 상당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포차어게인, ‘나래클럽’ 효과 톡톡=실내 포차 브랜드 포차어게인이 공식 모델 박나래와 함께 하는 ‘나래클럽’ 효과로 매장별 최고 30% 매출 신장을 기록했다. 지난달 13일 첫 ‘나래클럽’ 행사가 진행된 포차어게인 신촌점의 경우 전월 동기 대비 매출이 최대 30% 증가했다. 부평점 역시 지난 8일 행사 이후 전주 대비 10% 가량 매출이 증가했다. 포차어게인은 매달 주요 매장을 중심으로 정기적으로 나래클럽을 진행할 계획이다.
엔제리너스커피, 신제품 브레드 2종 출시=엔제리너스가 15일부터 한끼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브레드를 선보인다. 이번 브레드 2종은 정육면체로 커팅한 큐브형 브레드에 연유를 바르고 휘핑크림이 조화를 이룬 ‘큐브 달콤 브레드’와 모짜렐라, 체다 치즈를 올려 미니 페퍼로니와 어우러져 매콤한 맛이 특징인 ‘피자 브레드’다. 가격은 각각 5300원이다.
설빙, 디저트 할인 행사=설빙이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디저트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오는 19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한초코 설빙’을 기존 가격 대비 30% 할인된 7700원에 한정 판매한다. 밸런타인데이 선물세트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초코통통 찰떡볼’ 선물세트는 초콜릿 속에 찰떡이 들어간 제품으로 기존가격보다 최대 17% 할인되어 3개입 3300원, 9개입 9900원에 판매한다.
교촌에프앤비, ‘붉은 닭’ 프로모션=교촌에프앤비가 ‘내 마음을 붉게 물들이는 교촌은 이런 치킨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내달 12일까지 ‘정유년 일과 이분의 일 세트’를 한정 판매한다. 이번 세트는 ‘심쿵 세트(레드오리지날 한마리, 교촌윙 반마리)’, ‘밀당 세트(허니오리지날 한마리, 레드윙 반마리)’, ‘썸 세트(레드콤보 한마리, 살살 미니)’ 3종으로 구성됐다. 또 교촌치킨 공식 온라인·모바일 페이지를 통해 이번 세트를 구매한 고객 150명을 추첨해 레드 시리즈 드림교환권(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할리스커피, ‘딸기치즈케익 할리치노맛 립밥’ 증정 이벤트=할리스커피가 식품과 화장품을 콜라보한 푸드메틱 트렌드를 반영한 딸기치즈케익 할리치노맛 립밤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할리스커피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딸기 메뉴 1종 포함 1만2000원 이상 구매 시 증정한다. 2월 14일부터 전국 할리스커피 매장(리조트, 휴게소 등 일부 매장 제외)에서 진행되며, 선착순으로 증정된다.
떡담, ‘DIY 나만의 답례떡’ 서비스 확대=떡담이 입학과 졸업 시즌을 맞아 기존 50여가지 떡 종류에 약과, 다식, 강정류를 추가해 70여개로 서비스를 확대한다. 떡담의 ‘DIY 나만의 답례떡’ 서비스는 개성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용기부터 떡 메뉴, 감사 문구까지 소비자가 원하는 대로 선택이 가능한 맞춤형 서비스이다. 졸업과 입학 축하 문구와 사진을 원하는 대로 디자인한 스티커를 따로 제작할 수 있으며 옵션으로 식혜와 수정과를 선택할 수 있다.
akg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