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파주=정수익 기자] 다양한 관광자원과 천혜 자연환경을 보유한 파주시가 지역의 새로운 매력을 발굴하고 주요 관광지를 아름답게 표현한 사진을 홍보하기 위해 ‘2017년 파주 관광 사진 공모전’(사진)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파주의 다양한 관광명소, 축제, 문화유산, 자연경관, 건축물 등을 배경으로 한 사진 작품이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출품비는 별도로 받지 않는다.
출품 작품은 올해 촬영한 사진으로 1인당 3점까지 접수할 수 있다. 접수는 오는 10월 1일부터 31일까지다.
당선자에게는 대상 1명 100만원, 최우수 2명 50만원씩, 우수 3명 30만원씩, 장려 5명 20만원씩, 입선 10명 10만원씩 시상금이 지급된다. 결과는 오는 11월 중 발표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홈페이지(www.paju.go.kr) 또는 파주시 관광과 관광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준태 부시장은 “파주시는 임진각, 제3땅굴, 헤이리 예술마을, 출판도시, 율곡 이이 유적, 감악산 출렁다리 등 다양한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매년 약 1000만 명의 관광객이 찾는 대한민국 대표 관광도시 파주의 매력을 독창적이고 아름답게 표현한 작품이 많이 응모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sagu@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