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제50기 정기주주총회 개최… “글로벌 시장 확대 등 신 성장동력 발굴할 것”

롯데제과, 제50기 정기주주총회 개최… “글로벌 시장 확대 등 신 성장동력 발굴할 것”

기사승인 2017-03-24 11:28:48

[쿠키뉴스=조현우 기자] 롯데제과가 제50기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글로벌 신 시장 발굴에 대한 계획을 밝혔다.

24일 롯데제과에 따르면 이날 서울 양평동 롯데제과 본사에서 열린 제50기 정기주주총회에서 김용수 대표이사는 국내 사업에서는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차별화 제품을 통해 수익성을 확대하고, 글로벌 부문에서는 신 시장 발굴을 통해 성장동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아프리카 시장 확대와 파키스탄 라면시장 진출 등 미래성장기반을 확대했다고 전했다.

이날 열린 주주총회에서는 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와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 승인 등 기본안건이 원안대로 통과됐다.

롯데제과는 이번 회기에서 연결 재무 기준으로 매출 2조2483억원, 영업이익 1278억원의 실적을 거뒀다. 

이사선임 건에서는 임기가 만료된 3명의 사외이사 중 박차석, 허성철 이사가 재선임됐으며 장용성, 박용호 이사가 신규선임됐다.

김 대표이사는 대외경제의 불확실성이 심화된 가운데 경기위축에 따른 소비감소로 어려운 경영여건을 겪었다면서 롯데제과는 국내 최초 유산균 제품과 유구르트젤리 출시 등을 통해 신성장 카테고리를 추가했다고 말했다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