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이연진 기자] 시행사 아라컨소시엄은‘창원혁신산단 스마트업 타워’ 지식산업센터를 6월 중 분양할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창원혁신산단 스마트업 타워는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팔용동 40-5번지에 위치한다. 지하 3층~지상 18층 연면적 6만2119㎡ 규모다. 시공은 SK건설이 맡았다.
창원혁신산단 스마트업 타워는 편리한 출퇴근을 할 수 있는 환경을 갖췄다. 동양 최장의 직선도로로 꼽히는 창원대로가 바로 앞에 위치하며 동마산IC가 가까워 차량 이동을 수월하다.
이와 함께 지난 2010년 개통한 KTX 창원역과 창원버스터미널이 차량 5분 거리에 있다. 또 창원시 전역이 9km이내 위치하고 있는 만큼 직주근접이 뛰어나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여기에 단지 반경 1km이내에 병원, 대형마트 등 생활시설들이 들어서 있는 ‘원스톱 생활권’도 형성하고 있다.
연구기관과 오피스텔을 비롯해 문화복지시설(예정), 직장어린이집 등 다양한 인프라를 한 번에 누릴 수 있다는 점도 주목된다. 기업지원·주거·복지·문화 4가지 요소를 갖춘 풍부한 인프라는 업무의 질을 높여줄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 내에는 스마트혁신지원센터가 들어선다. 스마트혁신지원센터는 산업단지공단이 공공연구기관 혁신지원센터 구축물류부지 내 융복합집적지 주력사업의 업종고도화를 위해 추진 중인 사업이다. 센터에는 화학융합시험연구원, 건설생활환경연구원, 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등 정부출연 시험인증 연구기관이 우선적으로 입주한다.
이 외에도 산학연구기관, 웰빙복합센터(예정), 문화복지시설(예정), 직장어린이집, 오피스텔 등이 총망라돼 있다. 이는 수요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선사하며 최적의 근무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창원혁신산단 스마트업 타워는 취득세와 재산세가 각각 50%, 37.5% 감면되는 세제혜택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중도금 전액 무이자 대출 및 저금리 정책자금 대출 등 금융혜택도 제공된다.
분양홍보관은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창원대로 363번길 22-47 5층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