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모바일 앱 활용 실시간 안전관리 시스템 도입

한화건설, 모바일 앱 활용 실시간 안전관리 시스템 도입

기사승인 2017-06-07 10:36:55


[쿠키뉴스=이연진 기자] 한화건설은 건설현장의 효과적인 재해 예방과 실시간 안전관리를 위해 전 현장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HS2E’를 활용한 안전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달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7일 밝혔다.

한화건설의 전 현장 임직원과 협력사 직원들이 사용하게 되는 ‘HS2E’는 한화건설이 자체 개발한 모바일 안전관리 앱이다. 건설 현장에서 안전환경 관련 개선 및 예방조치가 필요한 상황이면 누구나 즉시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고 내용 입력이 가능하며 실시간으로 현장 전체 직원들과 협력사 직원들에게 전파된다.

앱을 통해 후속조치까지 이뤄지는 과정을 한눈에 알 수 있으며 복잡한 문서 작업이나 서류 절차가 필요 없어 업무가 신속히 이뤄질 수 있다.

이렇게 처리된 재해예방 조치들은 데이터로 전환되며 분석결과를 토대로 효과적인 안전대책 수립이 가능해진다.

예를 들어 재해예방 활동 중 가장 많이 등록된 재해 유형(추락, 전도 등)에 대한 집중 관리를 실시하거나 각 사업본부별 안전 활동을 정량적으로 성과 측정해 평가 지표로 활용할 수 있다.

또 안전관리 앱을 통해 ‘재해예방 우수사례’와 ‘타 현장 안전활동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비슷한 공정을 진행하는 현장이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lyj@kukinews.com

이연진 기자
lyj@kukinews.com
이연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