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류·담배 단신] KT&G·하이트진로·골든블루 外

[주류·담배 단신] KT&G·하이트진로·골든블루 外

기사승인 2017-07-19 10:46:12

[쿠키뉴스=조현우 기자] KT&G, 폭우 피해 주민에 수재의원금 지원=KT&G가 충북 청주와 괴산 일대 폭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에게 1억원을 지원한다. KT&G는 국민안전처가 지정한 성금모금처인 전국재해구호협회에 해당 성금을 기탁해 지역 주민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또 피해 지역에 임직원들과 대학생봉사단을 파견해 복구활동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이번 수재의연금은 KT&G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만든 상상펀드에서 전액 마련됐다.

하이트진로, 여름철 소비자 프로모션 진행=하이트진로가 휴가철을 맞아 열므 대표 축제 후원과 휴양지 소비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을 통해 하이트 엑스트라 콜드를 체험할 수 있는 브랜드 부스를 운영해 브랜드 선호도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21일 충남 보령 머드축제 후원을 시작으로 28일 해운대 하이트 엑스트라 콜드 페스티벌, 83일 홍천 별빛음악맥주축제, 11일 전주 가맥축제를 후원한다.

골든블루, ‘마스터블렌더 육성 프로젝트업무협약 체결=골든블루가 스코틀랜드 해리엇와트 대학교에 방문해 마스터블렌드 육성 프로젝트 업무협력과 한국 양조산업 전문인력양성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골든블루는 지난해부터 국내 주류회사로는 처음으로 양조 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한 장학 프로그램인 마스터블렌더 육성 프로젝트를 운영하기 시작했다. 이를 위해 골든블루는 선발된 학생들에게 해리엇와트 대학교 양조 증류학과 석사 학위를 취득하는데 필요한 학비, 체재비 등을 지원한다

스텔라 아르투아, ‘아이오 드래프트매장 보급=스텔라 아르투아가 일체형 생맥주 기기 아이오 드래프트를 국내 업장에 보급한다. 해당 기기는 맥주케그와 냉각시스템이 일체형으로 내장된 기기로 일반 기기 크기의 절반에 불과해 좁은 매장에서도 설치가 가능하다. 또 독자적인 거품 추출 기술인 마이크로 폼 탭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맥주 거품이 풍부하고 입자가 부드러운 것도 아이오만의 특징이다. 에스프레소 기기처럼 탄산가스 대신 공기 압력을 사용하기 때문에 맛을 유지한 채 추출이 가능하다.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