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경북도 ‘청년 창조오디션’ 공모 ‘대상’

의성군 경북도 ‘청년 창조오디션’ 공모 ‘대상’

기사승인 2017-12-08 11:56:02

경북 의성군의 낙동강 수변공간 유휴지를 활용하는 ‘박서생과 청년통신사’ 사업이 경북도 ‘청년 창조오디션 공모’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에 의성군은 관련 사업비 10억원을 지원받게 됐다.

‘청년 창조오디션’은 경북도 주관으로 ‘청년이 찾아오고, 청년이 만들어가는 경북형 청년일자리’ 발굴을 위해 시군으로부터 아이디어를 공모 받아 청년과 전문가의 평가를 거쳐 창의적이고 우수한 정책을 선정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의성군에서 제안한 ‘박서생과 청년통신사’는 조선 최초 통신사인 박서생의 청백리정신, 실용주의, 개척정신을 청년들이 계승해 청년정신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일자리를 만든다.

주요사업은 수차, 청년통신사선, 청년예술가촌으로, 낙동강 수변 공간 유휴지에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청년들이 직접 수차를 만들고, 조선최초통신사선을 재현하는 청년통신사선에는 청년선장과 청년선원을 채용한다. 

또 청년창작공간인 청년예술가촌을 조성, 일자리와 청년문화공간으로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박서생과 청년통신사’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돼 청년일자리, 청년문화공간 조성의 모범사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성군은 정부의 최우선 국정과제인 청년일자리 정책에 대응하기 위해 경북도내 군 단위 최초로 청년정책TF팀을 발족하고 청년 창업역량강화 벤치마킹, 청년 창업아이템 발굴회의, 청년발전 기본조례 제정, 청년리더 아카데미 등 지역특성에 맞는 청년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의성=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