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 단신] 제주항공, 에어부산, 티웨이항공

[항공 단신] 제주항공, 에어부산, 티웨이항공

기사승인 2018-10-30 15:59:20

제주항공, 부산~중국 옌타이 노선 신규 취항 = 제주항공 부산~중국 옌타이 노선 신규취항=제주항공은 부산 김해국제공항에서 출발하는 중국 산둥성(山東省) 옌타이(烟台) 노선에 주 4회(월·화·목·토) 일정으로 신규 취항한다고 30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지난 29일 오후 4시 김해국제공항에서 제주항공 좌승민 부산지점장과 박성준 영남영업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취항식을 진행했다. 부산~옌타이 노선은 제주항공의 10번째 중국 본토 정기노선이며, 지난 4월 인천~옌타이 노선과 9월 인천~하이커우(海口) 노선에 이은 3번째 중국 정기노선 취항이다. 이로써 제주항공은 베이징(北京)과 칭다오(靑島), 웨이하이(威海), 싼야(三亞)와 하이커우 등 중국 본토 8개 도시에 10개의 정기노선을 운항하게 됐다. 또한 국내선과 국제선을 포함한 전체 노선숫자로는 40개 도시에 총 58개의 정기노선에 취항했다. 이 노선은 김해국제공항에서 오후 5시(이하 현지시각) 출발해 옌타이에는 오후 5시50분 도착한다. 옌타이국제공항에서는 오후 6시50분에 출발해 김해공항에는 오후 9시25분 도착하는 일정이다. 부산~옌타이 노선의 예상 비행시간은 약 1시간50분이다.


에어부산, 서비스품질지수 조사도 ‘1위’ = 에어부산이 서비스품질 부문 최고 수준을 인정받았다. 에어부산은 한국표준협회 주관 2018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저비용항공 부문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KS-SQI가 저비용항공부문 조사를 시작한 첫 해인 2013년 최초 1위에 선정됐으며, 2016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총 4회 1위로 선정된 유일한 저비용항공사다. 이달 초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고객만족도지수(KCSI) 조사에서도 저비용항공 부문 6년 연속 1위에 선정됐으며, 지난 2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도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한태근 에어부산 사장은 “서비스 품질 분야 개선 노력을 인정받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최고의 만족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티웨이항공 “기내에서도 할로윈데이 이벤트를 즐기세요” =
티웨이항공은 31일 할로윈데이를 맞아 일부 편수에서 기내 이벤트팀을 운영한다. TW667편(김포-송산)에는 캘리그라피(Calligraphy)를 선물하는 캘리웨이팀, TW137편(대구-세부)에는 노래를 선물하는 대구성악팀, TW101편(인천-방콕)에는 마술&성악팀, TW121편(인천-호찌민)에는 다양한 악기 선율을 선보이는 티심포니(t'Symphony)팀, TW127(인천-다낭)편에는 아름다운 화음으로 노래하는 티하모니(t'Harmony)팀이 각각 탑승해 기내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할로윈데이에 어울리는 메이크업과 의상을 갖춘 객실 승무원들이 승객들을 맞이한다. 이후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가위바위보 게임과 할로윈데이와 관련된 퀴즈게임, 호박 바구니에 담긴 판박이 스티커 제공 등 특별한 이벤트가 진행될 계획이다. 또한 노래나 마술 등 각 팀마다의 특색을 살린 이벤트도 이어진다.

배성은 기자 sebae@kukinews.com

배성은 기자
sebae@kukinews.com
배성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