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나눔재단, ‘2024 CJ도너스캠프 청소년 문화동아리 쇼케이스’ 개최

CJ나눔재단, ‘2024 CJ도너스캠프 청소년 문화동아리 쇼케이스’ 개최

기사승인 2024-11-25 11:48:40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열린 CJ나눔재단 문화사회공헌 프로그램 ‘2024 CJ도너스캠프 청소년 문화동아리 쇼케이스’에서 참여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CJ

CJ나눔재단이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3일 간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부터 작품 제작까지 완성한 6개 부문의 창작 콘텐츠를 선보이는 ‘2024 CJ도너스캠프 청소년 문화동아리 쇼케이스’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현장에는 참여 청소년과 소속 학교, 지역아동센터·청소년 기관 관계자 등 1000여명이 방문했다.

‘CJ도너스캠프 청소년 문화동아리(청소년 문화동아리)’는 청소년에게 성장 단계별 맞춤형 문화 창작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CJ나눔재단의 대표 문화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2019년부터 전국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방송, 영화, 음악, 공연, 요리, 패션 등 총 6개 부문에 CJ의 문화 인프라를 연계한 맞춤형 문화 창작 및 체험 기회를 지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약 1만3000명의 청소년 및 1200여개의 동아리가 문화 창작 활동의 기회를 누렸다.

올해는 비수도권 등 문화소외 청소년 선발을 확대했다. 지난 5월부터 총 250개 동아리, 2900여명의 청소년이 8개월 간 ‘청소년 문화동아리’에 참여했다. 이 중 26개 동아리가 어드밴스(Advance) 과정에 선발돼 전문가 멘토링 및 특강 등 체계적인 문화 창작 교육을 받았다. 쇼케이스 참여를 희망하는 동아리도 추가로 공모해 발표 기회를 제공했다. 이를 통해 익스플로어(Explore) 과정 동아리 2팀과 전남도사회서비스원과 협력해 운영하는 ‘창의학교 전남’의 우수 동아리 1팀이 참여해 총 29개 동아리가 이번 쇼케이스에서 작품을 발표했다.

‘꿈과 설렘이 있는 드림랜드’라는 주제 아래 청소년들이 직접 창작한 작품을 대중에게 선보이고자 마련된 이번 쇼케이스는 각 부문 특성에 적합한 형태로 진행하기 위해 CGV용산(방송, 영화, 요리), CJ아지트 대학로(공연 부문) 및 광흥창(음악 부문), 서울패션창작스튜디오(패션 부문) 등 4개 공간에서 3일 간 진행됐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중 중단됐던 요리 부문 시식회와 패션 부문 런웨이 무대가 재개되어 참여 청소년과 관람객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CJ나눔재단 관계자는 “올해는 청소년 창작자들이 직접 만든 결과물을 관객들이 직접 즐길 수 있도록 요리 시식회와 런웨이 무대 등 업그레이드된 쇼케이스 행사를 준비했다”며 “해가 거듭될 수록 높은 수준의 결과물을 선보이는 청소년 창작자들이 문화를 통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CJ만의 차별화된 ‘문화사화공헌’으로 성장 단계별 맞춤형 문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건주 기자
gun@kukinews.com
김건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