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단(단장 심세훈)이 기장시장에서 겨울을 맞이해 내·외국인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기장관광택시'와 만 27세 이하의 젊은 여행객들을 위한 '내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장은 볼거리, 놀거리, 즐길거리, 맛볼거리 등 다양한 체험을 경험할 수 있는 대표적인 전통시장 여행지로 매년 일본인, 중국인, 대만인 등 수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도 즐겨 찾는 대표적인 관광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동해선 기장역과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내외국인 관광객과 젊은 관광객 유치를 목표로 기장시장에 젊은 고객층을 유입시키고 기장군의 아름다운 관광지를 소개하려고 기획됐다.
또한 기장관광택시 이벤트를 위해 기장군 개인택시연합회와 협의해 기장군내 10년 이상 개인택시를 운행한 베테랑 택시기사를 선정해 관광교육을 진행 후 운영할 예정이다.
기장시장 관광이벤트를 통해 기장인근 관광지의 방문확대 및 전통시장 매출증대 등 기장지역과 시장의 상생 발전을 도모하고, 젊은 고객들을 위한 즐거운 관광시장이미지 구축에 기여할 전망이다.
행사 관계자는 "기장시장과 주변 관광자원을 연계한 상품개발 및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유입을 향상시키는데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며 "관광명소시장으로 구축시켜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기장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단과 기장시장 상인회가 기획한 이 행사는 코레일 부산경남본부와 부산관광공사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기장군 등 여러 관계기관이 지원과 협조로 기장군과 기장시장의 관광활성화를 위한 행사로 운영된다.
부산=강우권 기자 kwg1050@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