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기술과학고등학교(교장 김재호)는 지난 21일 2층 회의실에서 학생 및 교직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단법인 영화로 세상을 아름답게(UNICA KOREA, UNESCO)와 상호 교류 협력을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영화로 세상을 아름답게(UNICA KOREA, UNESCO)의 협력으로 영화감독 이사장 대해스님, 이사 김상철PD, 홍보부장 김태헌 ,UNICA KOREA 부회장 서미순, 대해스님 상좌 월해스님, 월인스님, 월승스님, 대해사 국제선원 신도회장 제갈진, 재무 예현, 정명희회원, 대해사 국제선원 학생회 김동순 지도교사가 함께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김상철 PD는 "영화 산상 수훈과 영화감독 대해스님이 전 세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며 "미국 CNN방송의 그레이트 빅 스토리 채널에서 영화 산상수훈과 영화감독 대해스님에 대한 다큐멘터리가 상영되고 있다"고 전했다.
김재호 교장은 "교육 및 문화예술 사업을 통해, 미래를 준비하는 학생들이 내면에 본래 갖추어져 있는 무한 가능성을 주체적으로 계발해 자신의 삶을 불후의 명작으로 연출할 수 있도록 하고 나아가 이 세상을 아름답고 평화로운 세상으로 만들어 가기 위해, 양 기관이 상호 교류·협력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고 말했다.
김유신 학생은 "우리학교와 함께 온·오프라인 홍보, 교육·문화 행사 및 영화제작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김가은 지도교사는 "교육 및 문화예술사업 상호 연계·협력과 우호 증진에 함께 인식하고, 함께 해결해야 하는 문제라 생각한다. 우리 학생들도 오늘 MOU체결로 적극적인 참여하는 인재로 성장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김해=강우권 기자 kwg1050@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