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박일호 경남 밀양시장

[신년사] 박일호 경남 밀양시장

기사승인 2019-01-02 10:58:02

존경하는 11만 시민 여러분! 사랑하는 출향인 여러분!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

대망의 2019 기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시민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고 뜻하는 바 모두 성취하는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으로 많은 성과를 이루어 내었습니다. 그리고 어떤 어려움과 시련도 이겨낼 수 있는 자신감도 심어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저에게 2018년은 결코 잊지 못할 해였습니다.

시민 여러분이 보내주신 뜨거운 성원과 지지로 다시 한 번 더 시민이 행복한 밀양을 만들겠다는 각오로 민선7기를 힘차게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지난 민선6기에는 밀양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자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그 결과 우리 밀양시는 작지만 저력 있는 도시로 발돋움 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 번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와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2019년은 그동안 밀양시가 추진했던 사업과 새롭게 공약한 사업들을 더욱 가시화 하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시민의 피부에 와 닿는 알찬 시정을 펼쳐 경쟁력 있는 밀양시를 만들어 갈 것을 약속 드리며 2019년도 주요 시정 운영 방향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나노피아 밀양으로 미래 성장동력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나노융합국가산업단지를 조기 조성하고 나노관련 공공기관 이전과 유망기업을 유치해 일자리가 넘치는 경제 도시를 만들고 창조적 도시 재생 사업으로 도시의 균형을 바로 잡아 젊고 활력이 넘치는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매력적인 명품 문화관광 도시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밀양이 가진 천혜의 환경적 가치와 문화적 강점을 찾아 특색있는 관광 컨텐츠를 확보하고 밀양관광휴양단지와 연계한 새로운 관광 수요 창출로 문화・관광 도시로서의 위상을 정립해 나가겠습니다.

농업의 6차 산업으로 농업의 미래를 준비하겠습니다.

농업과 관광을 함께 어우르는 밀양관광휴양단지 내 농축임산물 종합판매타운과 농촌테마공원 조성 사업을 역점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계약재배 확대와 농산물 마케팅을 강화한 대형유통회사와의 MOU체결 등 생산에서 가공, 판매, 체험, 

관광서비스까지 연계된 융・복합형 6차 산업화 기반을 구축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미래 산업으로 키워 나가겠습니다.

시민안전에 최우선 가치를 둔 아름다운 안전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지난해 우리는 세종병원 화재 사건이라는 아픔으로 큰 교훈을 얻었습니다. 시민의 안전 의식 고취와 실천적 안전을 경험 할 수 있는 안전체험관 건립에 노력하고 대형사고 제로화를 목표로 모두가 안전하고 편안한 생활을 할 수 있는 도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희망을 꿈꾸는 명품 교육, 따뜻한 맞춤 복지를 실현하겠습니다.

밀양의 내일은 교육에 있습니다. 학교특성화 프로그램과 시설 현대화를 지원해 창의적인 인재 육성의 기반을 마련하고 유능한 청소년을 발굴하기 위한 교육재원 투자에도 소홀하지 않겠습니다.

평생학습 축제, 참여형 평생교육으로 일과 학습, 소통과 공감이 가득한 평생학습 도시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그리고 수요자가 만족하는 복지 서비스 기반을 구축해 주민생활에 한층 더 가까이 다가서는 최일선 선진복지행정 기반을 마련하겠습니다.

시민 중심의 소통행정을 실현하겠습니다.

'시민 중심, 현장 중심'으로 시민과 함께 하는 시정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진솔한 소통으로 갈등을 해결하고 공유와 공감 행정으로 지역사회의 갈등을 줄일 수 있는 상생과 통합의 시정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이제 우리는 위대한 변화를 시작해야 합니다. 2019년에도 2018년에 이어 밀양시의 미래를 밝혀 줄 대규모 사업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새로운 물결을 헤쳐 나가야 합니다.

세상의 변화에 맞추어 함께 변화해 나가는 여세추이(與世推移)의 마음으로 열심히 달려 나갑시다.

지난 4년, 시민 여러분의 사랑과 성원으로 꽃 피웠던 민선6기의 모든 사업을 민선7기에는 성공적으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기해년 새해는 우리의 미래를 스스로 만들어 가는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밀양=강우권 기자 kwg1050@kukinews.com

강우권 기자
kwg1050@kukinews.com
강우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