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제10회 방과후학교대상' 우수상 수상

기장군, '제10회 방과후학교대상' 우수상 수상

기사승인 2019-01-18 12:40:45

부산 기장군이 '2018년 방과후학교대상' 지역사회파트너 부문(지방자치단체)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015년 제7회 방과후학교대상'에 이은 두 번째 수상이다.

기장군은 지난 17일 '생활속의 실천 교육도시','대한민국 교육 1번지 기장' 조성을 목표로 세 살부터 여든까지 모든 군민을 아우르는 교육사업인 380프로젝트를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380프로젝트는 '지방관리의 큰 책무는 인재양성에 있다'라는 퇴계 이황선생의 신조를 받들어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키워내기 위한 이퇴계프로젝트와 전 군민의 생애 전영역에 대한 평생교육을 지원하는 이율곡 프로젝트, 취학전 영유아를 지원하는 신사임당프로젝트로 이뤄져 있다. 

이번 수상은 기장군이 이퇴계 프로젝트를 통해 교육청, 대학교, 관내학교, 지역주민들과 협업해 다양한 교육서비스와 미래사회에 필요한 창의적 사고능력과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배양을 위한 교육 여건 등을 지원함으로써 학부모 교육비 경감 및 공교육 활성화의 기틀 마련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온 부분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기장군은 거점영어센터(4개소)운영, 청소년영어캠프, 대학생멘토링사업, 문·예·체 멘토링, 창의독서 및 인성캠프, 창의과학체험사업, 향토문화재 체험교실, 교육공동체운영, 방과후 교육경비보조금 지원 등으로 지역학생들을 우수한 인재로 키워내기 위해 매진해왔다.

기장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리군은 성장동력을 교육에 바탕을 두고 지금까지 추진해 온 사업들은 더욱 내실있게 운영하는 한편 새롭고 창의적인 교육시책들을 다양하게 추진해 인재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부산=강우권 기자 kwg1050@kukinews.com

강우권 기자
kwg1050@kukinews.com
강우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