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안타證, 중소형 가치성장주 투자 ‘유안타 퍼플오션랩’ 출시
유안타증권은 3일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소형 가치성장주를 선별해 압축 투자하는 랩어카운트 상품인 ‘유안타 퍼플오션랩’을 출시했다.
‘유안타 퍼플오션랩’은 사회구조 및 산업 트랜드의 변화 속에서 경쟁력 있는 사업 모델을 보유하고 있어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기업 가치가 커질 것으로 예상되는 기업에 주로 투자한다. 또한 톱다운(Top-down) 방식과 보텀업(Bottom-up) 방식의 운용전략을 섞은 자산배분 전략을 적용해 예상치 못한 시장 상황에 따른 포트폴리오 변동성을 조절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기존의 레드오션(경쟁시장)에서 발상의 전환을 통해 개척한 새로운 가치의 시장을 뜻하는 ‘퍼플오션’의 영역에 투자하기 위해 ‘가치 접근 방식’과 ‘모멘텀 접근 방식’을 주요 운용전략으로 삼았다.
즉 단순한 저PER·저PBR 투자가 아니라 산업·기업 분석을 통해 기업 내재가치와 주식 가격을 심도있게 분석해 저평가된 성장주에 중장기적으로 투자하 ‘가치 접근 방식’이다. 또한 저평가 가치주 중에서도 장기적으로 꾸준한 ROE와 현금흐름을 유지한 기업 및 구조적인 변화 속에서 Catalyst(기폭제)를 보유했는지를 판단한다.
가입 시 고객이 목표전환수익률을 선택하면 해당 수익률 도달 시 안정적인 유동성 자산으로 투자 전환됨으로써 수익을 확보할 수 있다.
유안타증권 김주형 Global Wealth & Asset Management 본부장은 “최근 변동성 높은 증시로 기대수익률에 대한 투자자들의 눈높이가 많이 낮아졌으나 차별적인 성장잠재력을 보유한 차세대 업종과 종목에 투자하기를 원하는 고객의 니즈는 높아지고 있다”며, “’유안타 퍼플오션랩’은 이런 니즈를 충족하기에 적합한 투자스타일을 지닌 상품”이라고 말했다.
최소 가입금액은 500만원 이상이며, 수수료로 매년 1.2%를 선취하고 가입일로부터 매 3개월마다 자산평균잔액의 0.3%를 후취한다. 유안타증권 전국 지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지점과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이베스트투자증권, 로보스토어 Open 기념 서비스 체험 이벤트
이베스트투자증권은 3일부터 자사 홈페이지에 각종 투자 서비스들이 제휴, 입점 되어있는 로보스토어의 Open 2주년을 맞이하여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로보스토어는 이베스트투자증권이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투자 서비스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종목추천과 매매신호 같은 정보를 제공하는 제휴 서비스들이 입점 돼있다. 각각의 서비스들은 투자자들의 투자 성향을 분석하여 선택사용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첫번째로 입점 제휴 서비스 중 하나인 ‘파봇’ 가입 및 거래 이벤트가 진행 된다. ‘파봇’은 46종의 금융데이터를 바탕으로 전 종목을 실시간으로 평가한 분기별 실적속보, 증권사 리포트랭킹, 종목랭킹, 연관종목 리스트 등과 인공지능 알고리즘으로 투자 스타일별 최적화된 포트폴리오 정보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장 시작 전 당일의 종목, 중간시황 및 장 마감 후 새로 분석된 종목 등을 스마트폰 Push 알림과 문자로 하루에 3번씩 받을 수 있다. 4월 10일까지 첫 가입 고객은 가입 후 14일간 수수료 상향 없는 이용이 가능하며, 스타벅스 기프티콘 2매도 지급된다. 또한 기간내 100만원 이상 주식거래시 추첨을 통해 신세계 상품권 5만원도 받을 수 있다.
예탁자산 200만원 이상 고객은 HTS, MTS 및 홈페이지에서 가입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 및 문의사항은 이베스트투자증권 고객만족센터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