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야놀자스카이드롭’ SNS 친구추천 이벤트=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신규 어트랙션 ‘야놀자스카이드롭’ 오픈을 기념해 SNS 친구추천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구 이월드에 위치한 야놀자스카이드롭은 해발 213m 높이에서 최고 시속 124km로 자유낙하하는 놀이기구로, 일명 ‘고공 심장 충격기’라 불린다. 야놀자가 스폰서로 참여, 지난달 23일 문을 열었다. SNS 친구추천 이벤트는 야놀자 페이스북 계정에서 진행되며, 야놀자 회원이 아니어도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게시물에 야놀자스카이드롭을 함께 타보고 싶은 친구를 댓글 태그로 소환하고 탑승 희망 이유를 적으면 응모된다. 참여자 중 50명을 추첨해 이월드 종일 자유이용권을 인당 2매씩 증정한다. 당첨자에게는 다음 달 3일 개별 연락 예정이다.
여기어때,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독립운동 역사 여행지’ 발표=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 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이 11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을 맞아 선열의 희생과 헌신, 숭고한 정신을 되새기기 위한 취지로 우리나라 독립운동 역사를 체험하는 여행지를 꼽았다. 여기어때는 대한민국 독립운동 및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기념ㆍ역사관으로 ▲서대문형무소 역사관 ▲독립기념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화성제암리3.1운동순국기념관 ▲김포시독립운동기념관 ▲제주항일기념관 ▲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관 ▲부산근대역사관 ▲도산 안창호 기념관 등 10곳을 꼽았다. 선정 작업에는 400여 여기어때 구성원이 참여했다. 여기어때는 “4.11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기념일을 맞아 뜻 깊은 역사 기행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전국 독립운동 역사 여행지를 선정했다”며 “4월에는 가족, 지인과 함께 선열들의 뜨거운 희생과 정신을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슈피겐코리아, 신개념 물류대행 서비스… ‘창고 세이버’ 론칭= 슈피겐코리아가 온라인 셀러를 위한 신개념 물류 대행 사업에 출사표를 던졌다. 10일 슈피겐코리아가 론칭한 ‘창고 세이버’는 현재 사이트 구축을 마치고 약 20여개 셀러들에게 제품 입고부터 재고관리, 피킹·출고, 가공 및 배송까지 맞춤형 풀필먼트(fulfillment) 솔루션을 진행 중이다. 특히 피킹 및 팩킹의 특화, 실시간 물류 상황 체크 및 품목별 상품 관리 서비스는 다품종 소량 제품의 온라인 셀러들에게 최적화 되어 있어 기존의 물류 대행과는 분명한 차별점이 있다. 창고 세이버의 물류 센터는 수도권 및 공항 등과 접근성이 좋은 부천 켄달스퀘어 물류단지를 주요 거점으로 물류센터 창고공간을 지속 확장 중에 있다. 향후 사업 방향성에 따라 유리한 지리적 조건을 검토해 제2 물류센터 운영도 검토하겠다는 방침이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