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CBRE글로벌인베스터스, ‘로지스밸리 안산 물류센터’ 매입 外 미래에셋대우

[금융 이모저모] CBRE글로벌인베스터스, ‘로지스밸리 안산 물류센터’ 매입 外 미래에셋대우

기사승인 2019-05-30 11:37:53

CBRE글로벌인베스터스자산운용, ‘로지스밸리 안산 물류센터’ 매입

글로벌 부동산 자산운용사 CBRE글로벌인베스터스자산운용(CBRE글로벌인베스터스)이 최근 선경이엔씨로부터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로지스밸리 안산 물류센터(이하 로지스밸리 안산)’ 매입을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펀드 설정을 통해 CBRE글로벌인베스터스가 매입한 로지스밸리 안산은 대지면적 약 5만 6000 ㎡, 연면적 약 23만9000㎡, 지상 7층 규모로 건립되며 오는 7월 완공 예정이다. 1층부터 6층은 전 층 컨테이너 차량 접안이 가능한 물류시설, 7층은 임차인의 사무공간, 식당 등 지원 및 임직원 휴게공간 등으로 구성된다. 현재 설치 중인 물류시설 내부 중층설비까지 고려하면 실사용 면적은 약 36만5000㎡에 달해 단일 물류시설로는 국내 최대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로지스밸리 안산은 현재 약 65%의 임대 계약을 완료했다. 오는 7월 준공 전 전체 임대 계약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CBRE글로벌인베스터스 관계자는 “로지스밸리 안산이 입지한 시화 멀티테크노밸리는 수도권 당일 배송 및 인력 수급에 유리해 물류 관련 임차인의 선호도가 상당히 높지만 산업 시설의 공급이 제한돼 왔다”며 “이번 공급을 기점으로 향후 안산을 포함한 경기 서남부 지역의 물류시설이 확충될 것”이라고 말했다.

로지스밸리 안산 10킬로미터 반경에는 서울 및 수도권으로 진출할 수 있는 남안산 IC와 서안산 IC가 자리 잡고 있다. 또한, 현재 우선 착공 예정 구간으로 진행 중인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시화 멀티테크노밸리 IC 및 성곡 JC가 인접할 예정이어서 수도권 각지와 연결될 외곽간선도로의 접근성이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한편 지스밸리 안산은 CBRE글로벌인베스터스와 선경이엔씨가 계약자 및 공동 투자자로 함께하는 두 번째 사업이다. 첫 사업은 중부고속도로 서이천 IC와 인접한 4개 층 7만8200㎡ 규모의 로지스밸리 서이천 물류센터다. 지난해 하반기 설정한 CBRE글로벌인베스터스 별도 펀드의 투자를 통해 건설하고 있으며 내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해 CBRE글로벌인베스터스는 국내외 물류시설 개발 및 매입 투자 활성화를 위해 선경이엔씨와 양해각서를 체결했으며 향후 물류 부문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

 

미래에셋대우 평촌WM 투자설명회 개최

미래에셋대우 평촌WM은 30일 오후 4시 부터 산본 한숲스포츠센터(5층, 뉴월드 아카데미룸)에서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투자설명회는 평촌WM에서 군포시 산본지역에 찾아가 진행하는 세미나로 글로벌 주식 컨설팅팀의 여태경 선임 매니저와 평촌WM 신길수 선임매니저가 강사로 나와 ‘중국 증시 투자전략과 추천주, 미국유망 ETF’를 주제로 강의한다.

투자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평촌WM으로 하면 된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