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선순위 PF대출채권 투자 부동산공모펀드 모집
한국투자증권은 지하철 2호선 잠실새내역 및 9호선 종합운동장역 인접 PF(프로젝트 파이낸싱) 사업장 선순위 대출채권에 투자하는 ‘이지스부동산투자신탁 280호’를 이달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단독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은 개발사업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토지확보 및 인허가를 완료해 현재 분양이 진행 중인 사업장을 투자대상으로 선별했다. 모집 예정금액은 약 220억원이다. 만기는 30개월이나 26개월 시점에 펀드 내에서 투자금을 회수할 계획이다. 배당은 3개월 주기로 실시할 예정이다.
‘이지스부동산투자신탁280호’가 투자하게 될 사업장은 서울 송파구 잠실동에 위치한 오피스텔・도시형생활주택・근린생활시설로 대출을 통해 발생하는 이자수익을 투자자에게 배당하는 구조다.
해당 사업장은 지하철 2호선 잠실새내역(구 신천역)과 도보 5분거리 초 역세권에 위치하고 지하철 9호선 종합운동장역과도 인접해(직선거리 530m) 강남 및 여의도 업무지구 출퇴근이 수월하다. 신천 먹거리 상권에 속해 있어 주거 및 상권 수요가 풍부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투자증권 김성환 개인고객그룹장은 “선순위 PF 대출채권에 투자하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공급해 부동산펀드가 대중적인 재테크상품으로 발전해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지스부동산투자신탁280호’ 최소청약금액은 오백만원이다. 모집완료 후 6월21일 설정된다. 폐쇄형 펀드로 운용되어, 유동성 확보를 위해 90일 이내 한국거래소에 상장할 계획이다.
대신증권, 3GO 이벤트 실시…상금과 출고수수료 전액 증정
대신증권이 타사대체입고 고객을 대상으로 이색이벤트를 선보인다.
대신증권은 18일, 타 증권사에 보유한 국내외 상장 주식이나 ETF를 대신증권으로 옮기고 미국주식을 거래하면 최대 500만원의 상금과 출고수수료를 지원하는 ‘3GO 이벤트’를 6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3GO 이벤트는 미국주식을 1만원 이상 거래한 고객에게 대체입고금액에 따라 최대 250만원의 상금과 출고수수료를 제공하는 이벤트다. 또한, 이벤트 참여자가 이벤트 기간 동안 미국주식을 500만원 이상 추가 거래하면 상금은 최대 50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이 이벤트는 6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에 참가하려면 이벤트 기간 동안 국내외 상장 주식 및 ETF를 200만원 이상 타사대체 입고하고, 대신증권 홈페이지나 크레온 홈페이지, HTS, MTS에서 이벤트에 참가 신청하면 된다.
대신증권 안석준 스마트Biz추진부장은 “국내 주식을 넘어서 해외 주식 투자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미국주식 투자 경험과 더불어 다양한 경품 혜택을 초보 해외투자자들에게 드리고자 이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