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 졸업생·재학생 대상 온라인 진로·취업 상담 서비스 진행

인제대, 졸업생·재학생 대상 온라인 진로·취업 상담 서비스 진행

기사승인 2020-05-12 13:54:20

[김해=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 대학일자리센터가 코로나19로 취업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졸업생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진로 및 취업 상담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자체 제작한 진로설계가이드북을 기반으로 학생진로취업지원시스템(SAIL System) 상담 신청을 통해 학생들이 원하는 시간에 전화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신입생들에게는 조기 진로 목표 설정을 위해 자기 이해와 진로 탐색의 시간을 가지도록 상담을 지원하고 있으며, 졸업생을 대상으로 채용정보와 자기소개서 컨설팅을 제공해 전략적인 취업 준비를 돕고 있다.

또한 진로 및 취업 내용을 주제로 한 강의 영상을 제작해 학과 및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유튜브를 통해 취업 준비에 관한 궁금한 내용을 실시간으로 질의하고 응답을 받을 수 있는 '실전 취업 Q&A'와 '온라인 플랫폼' 모의면접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인제대 배성윤 대학일자리센터 센터장은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상담으로 재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취업 준비가 중단되지 않도록 지속적인 진로 및 취업 지원을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인제대 학생상담진로센터도 코로나19로 비대면 수업의 장기화에 따른 진로·학업·심리·관계 등 다양한 고충 관련된 상담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3월 말부터 개시한 전화상담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개인상담실(4실)에 상담 전용 전화를 개설, 1대1 전화 상담을 통해 학생들을 만나고 있다.

특히 신입생의 경우 온라인 심리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1대1 해석 상담과 대학 생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심리검사와 전화상담뿐만 아니라 상담사들이 직접 해석 특강을 동영상을 촬영해 제공하는 등 직접 만나기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속적으로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과 자기 성장에 필요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