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김영보 기자 =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3개월 이상 연기된 국가공무원 9급 필기시험이 오늘(11일) 시행됐다.
이번 9급공무원 시험의 경쟁률은 접수 인원 기준으로 37.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결시인원과 과락자를 고려하면 실제 경쟁률은 더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경쟁률인 39.2대 1보다 소폭 감소한 수치다.
2019년 국가직 9급 필기시험은 전년도에 비해 합격선이 크게 상승한 시험이었다. 국가직 9급 공무원 시험의 2018년 평균 합격선은 350.53점이었으나 2019년에는 399.72점으로 50점 가까이 상승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앞으로도 합격선 상승 경향은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에듀윌은 국가직 9급 공무원 시험이 종료 직후부터 풀서비스 참여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수험생의 합격 가능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스마트 성적 분석 시스템을 적용해 경쟁자 점수대별 분포도, 국가직 9급 공무원 시험 과목별 성적 분석 현황 등을 제공하고, 지난 9급공무원시험 커트라인 등 통계 자료도 실시간으로 업로드된다.
에듀윌 담당자는 "오랜시간 준비한 만큼 합격선과 가답안 등 수험생들의 궁금증이 많을 것"이라며 " ‘자동채점’ 서비스는 신속하고 정확한 채점을 통해 문항별 점수 확인부터 상위권 점수확인까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에듀윌 합격예측 풀서비스는 에듀윌 9급공무원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9급공무원 시험 가산점, 월급, 연봉 등 다양한 정보는 에듀윌 공무원 합격전략 연구소에서 확인할 수 있다.
kim.youngbo@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