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널전 1골·1도움' 손흥민, BBC '이주의 팀' 선정

'아스널전 1골·1도움' 손흥민, BBC '이주의 팀' 선정

BBC "예전의 모습으로 돌아온 것처럼 보여… 손흥민의 골은 아름다워"

기사승인 2020-07-14 11:39:23
▲사진=EPA 연합
[쿠키뉴스] 김찬홍 기자 = 아스널과의 라이벌 매치에서 1골 1도움을 기록한 손흥민(토트넘)이 영국 공영방송 BBC가 선정한 '이주의 팀'에 뽑혔다.

손흥민은 14일(한국시간) BBC가 선정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5라운드 이주의 팀에 이름을 올렸다.

손흥민은 지난 13일 영국 런던의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20 EPL’ 35라운드 아스널과의 경기에서 동점 골을 넣고, 역전 골을 도우면서 2-1 역전승의 주역이 됐다. 이날 1골 1도움을 추가한 손흥민은 아시아 선수 최초로 EPL 단일시즌 10골-10도움을 달성하기도 했다.

맹활약을 펼친 손흥민은 3-4-3 포메이션에서 오른쪽 측면 미드필더로 이름을 올렸다.

BBC는 “최근 토트넘의 상황이 좋지 못한 가운데 북런던 더비 승리는 의미가 더 특별하다”면서 “손흥민이 예전의 모습으로 돌아온 것처럼 보였다. 그는 역습 공격 상황에서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줬다”고 극찬했다.

이어 “손흥민의 골은 아름다웠다. 하지만 토트넘이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출전이 힘들어진 상황에서 뒤늦게 나온 활약이어서 슬프다”고 평가했다.

한편 BBC가 선정한 이주의 팀의 중원은 손흥민을 비롯해 마크 노블(웨스트 햄), 루벤 네베스(울버햄튼), 라힘 스털링(맨체스터 시티)이 자리했다. 최전방은 앙토니 마샬(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데이비드 맥골드릭(셰필드), 미첼리 안토니오(웨스트햄)으로 구성됐다. 수비수는  손흥민의 동료 토비 알데이베이럴트를 비롯해 에릭 가르시아(맨체스터 시티), 앤디 로버트슨(리버풀)이 뽑혔다. 골키퍼는 번리의 닉 포프가 차지했다.
kch0949@kukinews.com
김찬홍 기자
kch0949@kukinews.com
김찬홍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